UPDATED. 2024-04-19 15:34 (금)

밀레니얼 세대 71%, 암호화폐 투자 의향 있어
상태바
밀레니얼 세대 71%, 암호화폐 투자 의향 있어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9.02.20 14:5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존 주식 시장, 디지털 화폐 시장으로 세대 이동하고 있어
설문조사에 의하면 밀레니얼 투자가 중 50%가 증권 거래소보다 암호화폐 거래소를 더 신뢰하는 것으로 드러났다. 사진출처: 코인텔레그래프

[블록체인투데이 안혜정 기자] 밀레니얼 세대 거래자 중 50% 정도가 미국 증권시장 거래소보다 디지털 화폐 거래소에 더 많은 신뢰를 하는 것으로 드러났다. 투자 플랫폼 eToro 상에서 시행된 새로운 연구를 통해 밀레니얼 투자 태도 관련 데이터가 수집됐다.

보고서에 의하면 밀레니얼 세대 온라인 거래자들의 43%는 기존 주식 시장에 신뢰가 낮은 반면 암호화폐 거래소에 대한 신뢰가 더 높은 것으로 드러났다. 밀레니얼 암호화폐 거래자들 중 93%는 기존 금융 기관이 선택사항을 준다면 디지털 화폐에 더 많은 투자를 하겠다고 답했다. 또한 암호화폐를 거래하지 않는 밀레니얼 세대의 71%는 전통 기관들이 제공을 한다면 암호화폐 투자를 시작할 의향이 있다고 답했다.

eToro 미국의 총괄 가이 허쉬(Guy Hirsch)는 시장이 현재 신뢰에 있어서 기존 주식 시장에서 디지털 화폐 시장으로 세대 이동을 하고 있다고 전했다. 허시는 “불변성은 블록체인 고유의 특징이며 실시간 감사를 가능하게 해준다. 이에 밀레니얼 세대와 X 세대는 암호화폐 거래소를 조작 가능성이 적고 나쁜 행위자가 보상을 받는 확률이 낮은 곳이라고 생각하는 것 같다”라고 언급했다.

설문조사 응답자 중 45%는 암호화폐를 401,000 연금 관리 계획에 암호화폐를 투자하는데 관심이 있다고 답했다. 연구는 eToro을 대신해 시장 연구 전략 회사 Provoke Insights가 시행했다. 연구의 과정에서 Provoke Insights는 20세에서 65세 사이 1000 명의 온라인 투자가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시행했다. 회사는 오류 범위가 3%라고 전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