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8-04 12:40 (수)
업비트, 유의종목 25종 중 24종 상장폐지 확정… 베이직은 유의 기간 연장
상태바
업비트, 유의종목 25종 중 24종 상장폐지 확정… 베이직은 유의 기간 연장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1.06.18 21:0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앞서 다수의 암호화폐를 유의종목으로 지정하여 국내 시장에 큰 혼란을 빚었던 업비트가 18일 25종 중 24종에 대해 상장폐지를 확정 통보했다.

업비트는 이날 △코모도 △애드엑스 △엘비알와이크레딧 △이그니스 △디마켓 △아인스타이늄 △트웰브쉽스 △람다 △엔도르 △픽셀 △피카 △레드코인 △링엑스 △바이트토큰 △아이텀 △시스코인 △엔엑스티 △비에프토큰 △뉴클리어스비전 △퓨전 △플리안 △리피오크레딧네트워크 △프로피 △아라곤 등 총 25종의 암호화폐의 거래 지원을 종료한다고 발표했다. 

앞서 유의항목으로 지정됐던 25종 중 베이직을 제외한 모든 코인의 거래가 종료되는 것이다. 베이직의 경우에는 소명을 바탕으로 법률적인 검토가 추가적으로 필요한 것으로 판단되어 유의 종목을 유지하고 거래 지원 종료를 유보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업비트 측은 해당 코인들의 지원 종료 사유로 팀 역량 및 사업 등의 평가 미달, 사업적 성과 및 블록체인 네트워크상 활동 등에서 낮은 점수 기록, 기술 역량 및 글로벌 유동성 낮은 평가 등을 이유로 들었다.

발표에 따르면 해당 디지털 자산들은 업비트 디지털 자산 거래 지원 종료 정책에 의거하여, 공지 게시 후 10일 이내인 오는 28일 12:00시에 거래가 종료된다. 거래 지원이 종료될 시 마켓에서 지원 종료 이전에 요청한 모든 매수 및 매도 주문은 일괄 취소 처리된다.

업비트는 "이번에 마켓 거래 지원이 종료되는 코인들은 업비트 이용약관 18조 5항에 근거하여 공지 게시 시점으로부터 30일간(2021년 7월 19일까지) 출금을 지원한다"며 "디지털 자산의 출금이 필요한 회원들은 반드시 해당 기간 이전에 출금을 진행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hj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