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16 (금)

첨단기술 정보공유 플랫폼 '리오브(REOB)', 빗썸∙업비트∙고팍스 상장 심사 예정
상태바
첨단기술 정보공유 플랫폼 '리오브(REOB)', 빗썸∙업비트∙고팍스 상장 심사 예정
  • 박요한 기자
  • 승인 2021.06.16 13:2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박요한 기자] 이차전지와 신재생에너지 등 최첨단 기술 관련 정보를 누구보다 발 빠르게 공유하는 블록체인 플랫폼이 오픈해 관심을 받고 있다. 

REOB TEAM(리오브프로젝트팀)의 16일 발표에 따르면 회사는 이차전지, 신재생에너지 등 최첨단 기술 관련 정보 제공 플랫폼인 REOB PLATFORM(리오브플랫폼)을 출시할 예정이다. 또한 현재 유명 가상화폐거래소의 상장 심사도 준비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4차 산업혁명 관련 지식은 정보화시대 속 가장 빠르게 접해야 하는 정보로 꼽힌다. 특히 이차전지 산업과 신재생에너지 사업은 기대를 모으는 분야 중 하나로 꼽힌다.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IHS마킷은 전기차 배터리 시장 규모가 연평균 25%씩 성장해 2025년에는 1600억 달러(약 186조 원)까지 커질 것으로 내다봤다. 신재생에너지 용량에 대한 글로벌투자(대형 수력 발전 사업 제외)는 소규모 태양광 시스템의 확대로 인해 2019년에 2,822억 달러로 전년 대비 1% 증가했다. 

리오브플랫폼은 정보의 도용 및 위변조 방지, 정보 권리자(등록자) 보호가 가능한 블록체인 정보관리 시스템을 구축한 것이 특징이다. 블록체인 기술로 위변조되지 않아 믿을 수 있는 기술 정보만 제공하며, 다량의 정보도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기술연구 및 개발 등 효율성과 생산성 확대를 이끌어낼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참여자들을 위한 공정한 기준의 보상형 시스템이 눈길을 끈다. 연구, 아이디어, 기술, 논문, 시장 정보 등 이차 전지 관련 전문 정보를 공유한 참여자에게 자체 평가를 거쳐 리오브 플랫폼의 기본 화폐 매개체인 REOB TOKEN(리오브 토큰)을 지급한다. 현재 고팍스와 빗썸, 업비트 상장 심사도 예정 중이다. 

REOB TOKEN은 PLATFORM 내에서의 정보 열람 및 REOB Mall 결제에도 사용할 수 있으며 전기차, 신재생에너지 상품 등 이차전지 및 4차산업 관련 제품을 특가로 판매하는 온라인 이벤트몰 'REOB mall' 특가 구매 시에도 활용할 수 있다.

REOB TEAM은 “참여자들은 누구나 차세대 첨단기술의 연구, 아이디어, 논문, 시장 정보 등을 공유하고 정당한 평가를 거쳐 REOB TOKEN으로 보상받을 수 있다”면서 “참여자들은 REOB TOKEN을 보유하는 것만으로도 국가의 기술 및 인재 손실 방지에 기여하게 됨으로써 대한민국 이차 전지 사업과 신재생에너지 산업의 발전에 동참하게 된다”고 설명했다. 

토큰형 보상뿐 아니라 플랫폼에 제공된 아이디어 및 정보를 내부 심사를 통해 선정하여 사업화를 진행할 수도 있다. 현재 39개 이상의 특허 및 기술 평가 중에 있으며, 전문가들로 구성된 자문위원과 대학교 산학협력팀 등이 정보 심사에 참여하고 있다. 지식 공유를 하려는 사용자는 KYC를 통한 인증과정을 거치며 REOB 에서 제공하는 디지털 라이선스를 발급받을 수 있다.

REOB TEAM은 “뛰어난 아이디어, 특허, 기술력을 확보했음에도 불구하고 사업화에 실패하거나, 해외로 헐값에 팔려 가는 사례가 빈번한 것을 보고 안타까움을 느꼈다”면서 “이러한 기술들을 발굴 및 서포트해 국내 이차전지산업 및 신재생에너지 산업 발전에 기여함으로써, 국가 기술과 인재손실 방지에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한편, 대한민국 대통령 감사패 3회 수상의 영광을 안은 REOB TEAM은 28년간의 경력을 자랑하는 전문가 집단으로 이차전지, 신소재, 금융, 오토모빌, 문화관광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함께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