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8-04 12:40 (수)
"이벤트 당첨 보상으로 암호화폐 받으세요"…메시지 함부로 클릭했다간
상태바
"이벤트 당첨 보상으로 암호화폐 받으세요"…메시지 함부로 클릭했다간
  • 디지털뉴스팀
  • 승인 2021.06.11 14:4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후오비코리아를 사칭한 스미싱 사기 사례 (후오비코리아 제공)


암호화폐 거래소가 주최한 이벤트에 당첨됐다며 투자자를 유인해 암호화폐를 탈취하려는 스미싱(문자사기) 피해가 증가하고 있어 투자자 주의가 요구된다.

11일 암호화폐 거래소 후오비코리아는 후오비코리아 직원을 사칭한 스미싱 피해 사례가 나타나고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최근 암호화폐 거래소를 사칭해 암호화폐 자산 손실을 본 피해 사례가 잇따르고 있다. 대부분 업계 관계자를 위장한 문자, 소셜미디어 메시지, 유사 사이트 광고 등을 이용해 특정 이벤트나 점검 사항을 이유로 암호화폐 입금을 유도하는 방식이다.

후오비코리아도 최근 소셜미디어를 사칭한 스미싱 신고 접수가 증가하고 있다. 후오비코리아 거래소 관계자로 위장하여 이벤트 대상 선정 소식을 전하며 가상주소로 암호화폐 입금을 요구하는 방식이 주된 내용이다.

박시덕 후오비코리아 대표는 "최근 암호화폐 거래소 사칭이 기승을 부리고 있어 고객센터로 피해 사례가 접수되고 있다"며 "후오비 코리아는 절대 고객에게 암호화폐 자산 이동을 요구하지 않기 때문에, 스미싱이 의심되는 경우 후오비 코리아 고객센터로 문의 바란다"고 말했다.

후오비코리아는 스미싱 방지를 위한 대책으로 공식계정 보안을 강화하고, 공지 채널을 통해 스미싱 사례를 공유하며 유사 사례 방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