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1 (목)

바이두, Dapps위한 블록체인 플랫폼 출시
상태바
바이두, Dapps위한 블록체인 플랫폼 출시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9.02.15 10:3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이두, 블록체인 잠재성 저해하는 병목현상 해결 운영 시스템 BBE 출시?
바이두가Dapps를 위한 블록체인 플랫폼을 출시했다.사진출처: 코인데스크

[블록체인투데이 안혜정 기자] 중국 검색 대기업 바이두(Baidu)가 탈중앙화된 앱(dapps)의 상업적 사용을 간소화하기 위한 블록체인 플랫폼을 출시했다. 바이두 클라우드에서 공식 발표된 바이두 블록체인 엔진(BBE) 플랫폼은 개발자들이 블록체인 앱을 모바일 앱처럼 만들 수 있으며 블록체인 잠재성을 저해하는 저장 및 컴퓨팅 병목현상을 해결하는 운영 시스템이다.

BBE는 바이두가 ABC(AI, Big Data, cloud computing)라고 부르는 인공지능, 빅데이터 그리고 클라우드 컴퓨팅 상에서 구축됐으며 고객들이 블록체인 기술을 상업화 하는 방법을 연구하고 개발할 수 있도록 도모한다. 바이두의 지능 클라우드 플랫폼에서 호스트된 이 시스템은 개발자들에게 스마트 계약 템플레이트와 dapp 템플레이트 등과 같은 다양한 체인 시스템을 제공하기 위해 모듈러 블록체인 프레임워크를 사용한다.

또한 플랫폼은 고객의 기존 기업 프래임워크 사용을 지원하며 사용가능하고 매우 유연한 블록체인 BAAS 플랫폼으로서 설치될 수 있다. 플랫폼은 컨소시엄이나 개인 체인 등과 같은 다양한 블록체인 시나리오를 지원한다. 기술적 측면에서 BBE는 신뢰받는 컴퓨팅 환경, 고성능, 많은 처리량, 확장가능한 저장, 체인 간 호환, 인텔리전트 스마트 계약 그리고 스마트 계약 보안 감사 등 여섯 가지 주요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BBE는 데이터 및 개인 정보 보호의 보안성을 제공한다.

BBE는 고객 기반 금융이라는 면에서 신용, 미터링과 트랜잭션 등과 같은 기능을 지원한다. 또한 이 시스템은 500억 가지 토큰화된 자산의 인증을 지원한다고 바이두는 설명했다. 바이두는 이미 블록체인 산업의 전방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9월에는 Xuperchain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위한 백서를 출시했으며 블록체인 상에서 사진 앱이나 공간 중심 게입을 출시했다. 최근 바이두는 중국의 위키피디아인 인사이클로피디아(encyclopedia) 웹사이트의 수정 사항을 블록체인 상에서 저장하고 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