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4:38 (금)

JP 모건, JPM 코인 출시
상태바
JP 모건, JPM 코인 출시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9.02.15 09:3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JP 모건, 결제 효율성 높이기 위해 암호화폐 JPM 코인 출시
JP 모건 체이스가 결제 효율성 도모를 위해 암호화폐 JPM 코인을 출시했다. 사진출처: 코인텔레그래프

[블록체인투데이 안혜정 기자] 미국 금융 대기업 JP 모건 체이스(JPM)이 미국 금융계에서 처음으로 고유의 암호화폐를 발행한다고 CNBC가 2월 14일 발표했다. 다국적 대출기관 JP 모건 체이스는 JPM 코인이라는 이름의 자산을 결제 효율성 증진을 위해 사용할 예정이다. CNBC와의 인터뷰에서 JP 모건 체이스의 블록체인부 총괄 우마르 파로크(Umar Farooq)는 금융계 내 블록체인 기술의 전망을 높이 평가했다.

파로크는 “현재 존재하는 모든 것들은 블록체인을 향해 나아가고 있다”면서 “앱은 끝이 없다. 분산된 렛저 기술이 있는 곳은 기업이든 기관이든 간에 블록체인을 사용할 수 있다”고 언급했다.

JPM 코인은 주요 기업에 의한 국제 결제에 중점을 둘 것이며 SWIFT 등과 같이 하루 이상 걸리는 트랜잭션의 속도를 높이는 것을 도모할 예정이다. 또한 자금 서비스업이나 증권 거래도 JPM 코인의 장점을 취할 것이라고 파로크는 전했다.

파로크는 “기관 수준의 JP 모건 고객에만 국한 됐었지만 그 경계가 넓어질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금융 대기업 JP 모건은 2017년 중순 암호화폐 산업에서 각종 신문의 헤드라인을 장식했다. CEO 제이미 다이먼(Jamie Dimon)이 공개적으로 비트코인은 사기라고 언급한바 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