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7:35 (화)

마이크 노보그라츠 “비트코인은 디지털 골드”
상태바
마이크 노보그라츠 “비트코인은 디지털 골드”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9.02.14 10:4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관 투자가들, 암호화폐 산업으로 한 발짝 다가섰다
마이크 노보그라츠가 비트코인을 디지털 골드라고 설명했다. 사진출처: 코인텔레그래프

[블록체인투데이 안혜정 기자] 골드만 삭스의 전 파트너이자 암호화폐 상인 은행 갤럭시 디지털의 설립자 마이크 노보그라츠(Mike Novogratz)가 비트코인(BTC)이 암호화폐 산업에서 독보적인 입지를 가지고 있다고 블룸버그 TV와의 인터뷰에서 2월 13일 의견을 밝혔다. 노보그라츠는 가치저장의 기능을 가진 비트코인과 경쟁을 했던 많은 암호화폐 자산의 성장에 대해 언급하면서 “주기표에는 118개의 요소가 있는데 금은 한 개밖에 없다. 비트코인은 디지털 골드가 될 것이다. 또한 국가는 많은 비용을 지출하게 될 것이다”라고 주장했다.

노보그라츠는 비트코인이 독보적인 위치를 가지는 이유에 대해 설명은 하지 않았지만 블록체인이 안전한 가치 교환을 위한 활발한 시스템을 제공하는 것은 사실이지만 모든 암호화폐가 이 안전성에 의존할 필요가 없다고 언급했다. 또한 노보그라츠는 비트코인이 최근 3,400 달러에서 3,600 달러 선을 유지하고 있지만 곧 상승할 잠재성이 높다고 언급했다. 그는 현실 가능한 평균 가격으로서 8,000 달러를 제시했다. ?

오래 지속된 암호화폐 겨울에 대해 노보그라츠는 지난 2018년은 버블이 터지면서 고통스러운 한 해였다고 언급했다. 또한 노보그라츠는 소매 투자가들의 열광과 디지털 자산 수천 개의 지나친 평가절상이 진정이 되면서 암호화폐 산업 전체는 국민 주도 혁명에서 기관 주도 혁명으로 구조적 변화가 있을 것이라고 언급했다.?

최근 미국의 셧다운으로 속도를 느려졌지만 기관 투자가 암호화폐 투자를 꺼려하는 심리가 완화되기 위한 중요한 기반시설이 점차 자리를 잡고 있다고 노보그라츠는 언급했다. 또한 NYSE 운영사 ICE의 백트(Bakkt) 플랫폼 그리고 피델리티의 디지털 자산 비즈니스 등을 보면 기관 투자가들이 행동하기 시작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피델리티 등과 같은 기존 금융 기관들은 암호화폐 산업으로 발을 디디고 있으며 암호화폐 거래소이자 월렛 서비스 회사 코인베이스와 같은 산업 회사들도 기관 고객을 위한 고유의 커스터디 솔루션을 내놓고 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