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6-16 17:52 (수)
부산블록체인협의회 '2021 블록체인 레볼루션 써밋' 성황리 종료
상태바
부산블록체인협의회 '2021 블록체인 레볼루션 써밋' 성황리 종료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1.05.14 15:2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부산블록체인협의회) 지난 12일 개최된 '2021 블록체인 레볼루션 써밋' 주요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은 (앞줄 좌로부터) 염대성 아이티비즈 대표, 이상봉 부산정보기술협회 명예회장, 김삼문 동의대 교수, 주영섭 前 중기청장, 박기식 부산경제진흥원 원장, 박봉규 KCC 이사장, 김동칠 부산블록체인협의회 회장, 김수아 (주)비트시스 이사.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부산블록체인협의회(회장 김동칠)는 지난 12일 부산 해운대 센텀스카이비즈 1층 대강당에서 2021 블록체인 레볼루션 써밋(2021 Blockchain Revolution Summit 1ˢᵗ')을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컨퍼런스는 부산정보기술협회가 주최하고, 부산블록체인협의회가 주관하며, 부산정보산업진흥원, (주)비트시스, 블록체인투데이가 후원했다.

제1부에서는 부산정보기술협회 정충교회장과  부산블록체인 협의회의 김동칠 회장의 인사말과 협의회 안내로 시작하여, 부산경제진흥원과 부산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의 각 사업과제 발표와, 기업인들의 성장에 도움이 되는 정책 발표로 마무리 되었다.

제2부에서는 부산 블록체인특구에서 부산블록체인협의회가 그 초석을 다져주고, 진정한 블록체인 기업의 성장을 기원하며, 컨퍼런스가 성공적으로 개최되고 앞으로의 발전을 위해 축사를 맡아 준 부산경제진흥원 박기식 원장의 응원으로 시작해 '초변화시대의 비즈니스모델 혁명'이라는 주제로 주영섭 前중기청장이 강연에 나섰다. 

이날 강연은 "초변화시대의 비즈니스모델 혁명"이 블록체인 기업에 어떠한 영향을 줄 수 있으며, 앞으로의 블록체인 기업이 나아가야할 방향을 명쾌하게 제시했다.

또한, 부산이 블록체인 특구로서의 면모를 다시 재정비 할 수 있도록, 여락한 환경에서 발돋움 하고 있는 부산 기업들을 응원했으며, 컨퍼런스를 기획하고, 시도하는 부산블록체인협의회 김동칠 회장과 협의회 소속 기업들의 앞으로 행보에 뜨거운 찬사와 격려를 보냈다. 

김동칠 회장은 이날 부산블록체인협의회의 2021 블록체인 레볼루션 써밋을 시작으로 향후 부산 블록체인 특구에서의 블록체인 기술인 양성 교육과 지역 거점 센터 확보 등에 많은 부산 기업들이 함께하고, 서울과 글로벌 기업간 교류의 장을 열어 발전해 나갈 것을 약속해 다음 행보가 주목되고 있다.

hj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