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7:20 (목)

'비트코인' 무늬 새긴 차량, 인디애나폴리스 500 레이스 출전
상태바
'비트코인' 무늬 새긴 차량, 인디애나폴리스 500 레이스 출전
  • 정승원 기자
  • 승인 2021.05.13 13:5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잭 말러스)

[블록체인투데이 정승원 기자] 비트코인 로고가 새겨진 자동차와 운전사가 이번 달 인디애나폴리스 500에서 32대의 다른 자동차와 경주를 할 예정이라고 코인텔레그래프가 보도했다.

잽(Zap)의 CEO 잭 말러스(Jack Mallers)의 블로그에 따르면 오는 30일(현지 시각) 미국 레이싱 드라이버 에드 카펜터(Ed Carpenter)가 '오렌지 점 무늬, 비트코인으로 덮힌 엔지니어링 야수'를 이끌고 인디 500(Indy 500)에 등장할 것이라고 한다. 지난해 비트코이너가 된 카펜터는 이번 행사에서 비트코인(BTC) 자동차 #21을 운전하기 위해 기존 스폰서들을 모두 취소했다고 한다.

카펜터는 "올해는 칩이나 맥주를 위해 경주를 하고 싶지 않다. 나는 인디 500 경주에 평생을 바쳤고, 이 플랫폼은 내가 얻은 것이며, 올해는 비트코인을 통합할 방법을 찾고 싶다”라고 말했다.

말러스와 레이싱카 운전자는 암호화폐 매니아들의 기부금을 지속적으로 모금하고 있으며, 수익금의 70%를 오픈 소스 비트코인 개발에 사용하고, 나머지는 비트코인 카와 인디애나폴리스 자선 단체를 위해 쓸 계획이다. 뉴욕 디지털 투자 그룹(New York Digital Investment Group)의 이사 로스 스티븐스(Ross Stevens)는 25만 달러를 기부한 것으로 알려졌따. 말러스(Mallers)는 2만 5천 달러를 기부했고 스트라이크(Strike) 결제와 송금 앱은 10만 달러를 기부했다. 또 다른 주목할 만한 기부자들로는 앤서니 폼플리아노, NFL 스타 러셀 오쿵, 그리고 비트코인 디드팟캐스트의 호스트인 피터 맥코맥 등이 있다.

말러스는 “이건 스트라이크 카, 코인베이스 카, 크라켄 자동차 [...]가 아니다. 비트코인 카이다”라며 “포테이토 칩과 에너지 음료 스폰서의 세계에서 에드는 인간의 자유, 재정적 이해, 재정적 독점, 저축 기술, 비트코인 오픈 소스 개발을 위한 레이스를 선택했다”라고 설명했다.

암호화폐는 이전에도 레이싱 행사에서 길을 모색한 적이 있다. 작년, 대럴 '버바' 월러스가 운전한 캐쉬 앱(Cash App) 자동차는 NASCAR 최고의 레이싱 시리즈에서 BTC의 상징적인 로고를 선보인 바 있다. 또한 크립토닷컴은 아스톤 마틴(Aston Martin)과 제휴를 맺고 자동차 제조사 포뮬라1 팀을 후원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