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16 (금)

칠리즈, 스페인 라리가 세번째 파트너 구단 확보… 레반테 UD
상태바
칠리즈, 스페인 라리가 세번째 파트너 구단 확보… 레반테 UD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1.05.04 17:3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스포츠 팬덤을 위한 블록체인 핀테크 기업 칠리즈(Chiliz)는 4일 스페인 라리가 소속 프로 축구 구단 레반테 UD와 파트너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칠리즈는 라리가에서 세번째 파트너 구단을 확보하게 됐다.

칠리즈는 팬들이 자신이 응원하는 구단의 의사결정에 참여할 수 있는 ‘참여형 팬덤’을 만들어 나가고 있다. 구단과 파트너쉽을 체결한 칠리즈는 해당 구단의 ‘팬 토큰’을 발행한다. 팬들은 팬 토큰을 구매한 만큼 구단의 의사결정에 투표권을 행사할 수 있다. 팬들이 팬 토큰을 갖고 참여할 수 있는 팬 투표는 칠리즈가 운영하는 앱인 소시오스닷컴(Socios.com) 앱에서 이루어진다.

일례로 칠리즈의 또 다른 라리가 파트너 구단인 FC바르셀로나는 작년 10월, 20/21시즌 FC바르셀로나의 홈 구장인 캄프 누(Camp Nou) 경기의 하프타임에 재생될 노래를 팬 투표를 통해 결정했다. 최종 후보곡에 빌보드 1위를 차지하며 화제를 모았던 BTS의 다이너마이트가 오르면서, 국내외 ARMY(BTS 팬클럽)의 관심을 받기도 했다. 올해 FC바르셀로나는 주장 리오넬 메시(Lionel Messi) 선수의 완장에 새겨질 문구를 팬 투표로 결정한 바 있다.

이번에 칠리즈의 파트너 구단으로 합류한 레반테 UD는 1909년 창단한 이후 110년이 넘는 역사를 갖고 있는 전통 깊은 구단이다. 수도인 레알 마드리드와 바르셀로나에 이어 스페인에서 3번째로 큰 도시인 발렌시아에 위치하고 있다. 라리가에서 중위권 정도의 성적을 꾸준히 내고 있는 레반테 UD는 현지 팬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는 구단이다.

칠리즈는 레반테 UD의 팬 토큰인 $LEV를 발행해 팬들에게 팬 투표 참여 권한 이외에도 VIP 혜택을 일부 제공하는 등, 팬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수 있도록 레반테 구단과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알렉산드레 드레이푸스(Alexandre Dreyfus) 칠리즈 CEO는 “라리가를 넘어 전 세계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레반테 UD와 함께하게 돼 기쁘다”며 “레반테 UD 팬들에게 특별한 칠리즈와 소시오스닷컴을 통한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하비에르 비치(Javier Vich) 레반테 UD 비즈니스 개발 책임자는 “레반테 UD가 칠리즈의 파트너 구단이 되어 영광”이라며 “칠리즈와 함께 스포츠 분야 혁신을 이루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hjh@blockchaintoday.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