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16 (금)

노르웨이 당국, '암호화페 수입 신고' 촉구
상태바
노르웨이 당국, '암호화페 수입 신고' 촉구
  • 박요한 기자
  • 승인 2021.04.22 16:2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박요한 기자] 노르웨이 국세청은 노르웨이의 세금 신고 마감 시한인 4월 30일에 앞서 암호화폐 거래인들에게 경고를 발령했다.

21이(현지 시각) 노르웨이 국세청(NTA)의 통지에 따르면, 정부 기관은 2020년 암호화폐를 소유하거나 판매한 모든 납세자에게 수익 또는 추가 세금을 내야 할 위험 항목에 입력을 권고하고 있다. NTA에 따르면 암호화폐 보유자의 약 2%가 2019년에 어떤 토큰을 소유하거나 수익을 올렸는지 밝혔다고 한다. 이는 약 23만 5천 명 중 4,700명 미만이다.

NTA의 수석 고문인 마리우스 요한센은 "일부 암호화폐 소유주들이 실수로, 암호화폐가 소득 신고서에 미리 포함되어 있다고 잘못 가정하여, 직접 기입해야 한다고 생각하지 않는 바람에 큰 차이가 있다고 보고 있다”며 "우리의 경험으로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모든 법률과 규정을 따르고 있으며, 우리는 암호화폐에 투자하는 사람들의 올바른 길을 도울 것이다"라고 전했다.

노르웨이의 경우, 암호화폐에서 얻은 이익으로 확인된 소득에 22%의 비율로 세금이 부과되며, 이는 미국에서 부과된 양도소득세와 비슷한 수준이다. 노르웨이 납세자는 암호화폐로 인해 손실이 발생한 경우 2020년 신고서에 대한 공제를 받을 수 있지만, 디지털 자산을 보관하거나 거래하는 데 사용된 모든 거래 관련 서류를 제출해야 할 수도 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