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6-16 17:52 (수)
CI재단, 중국 대표 블록체인 투자기관들로부터 투자 유치
상태바
CI재단, 중국 대표 블록체인 투자기관들로부터 투자 유치
  • 장서연 기자
  • 승인 2021.04.21 14:4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장서연 기자]  글로벌 콘텐츠 크리에이터 육성 및 제작지원 플랫폼 MCI가 중국 대표 블록체인 투자사 인블록체인(INBlockchain)과 제네시스 캐피탈(GENESIS Capital)로부터 투자를 유치했다고 21일 밝혔다.

투자에 참여한 인블록체인은 중국 블록체인 시장의 거물급 인사인 리샤오라이와 라오먀오가 공동 설립했으며, 자산이 약 10조 원에 달하는 블록체인 투자회사다. 세계적인 블록체인 프로젝트 퀀텀(QTUM), 스팀(Steem), 이오스(EOS) 등에 투자한 바 있다.

제네시스 캐피탈은 글로벌 블록체인 투자사로서 성장 잠재력이 충분한 프로젝트를 선별하고, 프로젝트가 성장함에 따라 투자 및 컨설팅을 제공한다. 트론(TRON), 쿼크체인(QuarkChain), 엔도르(Endor) 등 다수 프로젝트의 초기 투자를 성공적으로 추진해왔다.

MCI는 이번 투자유치로 더욱 큰 성장을 위한 발판을 마련하게 되었으며 소셜커머스 플랫폼 등 다양한 블록체인 서비스 사업을 전개해 나갈 방침이다. 특히 최근 싸이월드의 블록체인 메인넷 개발과 딩고 채널을 활용한 블록체인 서비스를 계획 중이며 한국연예매니지먼트협회와 연예인 초상권을 활용한 NFT 사업도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MCI 재단 관계자는 ”이번 투자유치를 통해 싸이월드, 딩고, 한국연예매니지먼트협회 등 유수의 기업과 함께 MCI 블록체인 생태계를 확장할 수 있게 됐다”며 ”회사가 성장하는 만큼 MCI 유저들에게 생태계 기여에 대한 다양한 보상을 받을 수 있도록 적극 추진 중이다”고 설명했다.

한편, MCI 재단의 이번 투자 유치는 토큰 판매를 통해 이루어졌으며, 미래 경쟁력 확보를 위해 다양한 파트너사 협력 방안을 논의하며 파트너십을 강화할 계획이다.

info@blockchaintoday.co.kr

Tag
#MCI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