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16 (금)

치아스타(ChiaStar), 최신 프로젝트 치아코인 채굴기 첫 출시
상태바
치아스타(ChiaStar), 최신 프로젝트 치아코인 채굴기 첫 출시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21.04.20 16:5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년은 의심할 여지없이 디지털 화폐의 해로, 비트코인이 사상 최고치를 경신하고 코인베이스가 상장 첫날 시가총액 1000억원을 넘어서는 등 거물들이 디지털 통화 시장에 뛰어들고 있다. IPFS의 폭등으로 참여하지 않는 사람들이 기회를 놓쳤으며 토큰 가격의 급등으로 채굴기업 시장이 폭발하였지만, 현재의 가격과 해시 파워 원가는 이미 작년에 비해 인플레이션이 10여 배나 높다.

치아(Chia)는 3년 동안 2017년 설립이래 묵묵히 일하던 기술 하드코어 프로젝트로 2021년 3월 19일에 메인넷 출시를 발표했다. 현재 장외에는 Chia 코인 XCH가 없으며 2021년 4월 29일에 처음으로 38만 개의 XCH가 채굴될 것이다. 처음으로 참여하는 이용는 수익을 거둘 가능성이 높다. 3년마다 한 번의 반감주기이며 첫 3년간 1000만개, 13년간 1900만개를 채굴할 수 있다.

ChiaStar는 치아 네트워크 생태계 구축 서비스 제공자로 치아 채굴기, 위탁운영유지보수, 채굴풀 등 원스톱 채굴 서비스를 제공하며 치아가 금융결제, 글로벌 자선 등에 활용할 수 있도록 모색한다. 4월 18일 싱가포르에 본사를 둔 블록체인 종합 투자그룹 블록 글로벌(BLOCK GLOBAL)은 한국 채굴업 톱 티어 회사인 IPFSTAR101과 공동으로 치아스타(ChiaStar)에 전략적 투자했다고 발표했으며 치아스타(ChiaStar)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지원한다고 발표했다. 


◇불마켓이 주는 사고

불마켓은 급등하는 디지털 자산으로 이어질까, 아니면 투자 여력이 더 넓어질까? 매번 불마켓에 기회를 놓친 사람들이 있고 베어마켓에도 매번 헛걸음을 하는 사람들이 있다. 탐욕과 관념은 부를 얻는 데 가장 큰 걸림돌이 됐다.

FIL, DOT, UNI 같은 통화의 폭발적 상승은 투자자 개개인에게 가격이 공정하고 위대한 기업에 초점을 맞춰야 고액 보상으로 더 많은 돈을 배정할 수 있다는 심각한 교훈을 준다. 2021년1월1일부터 주류화폐가 상승세를 타면서 2020~2021년 현재 가장 핫한 가치투자 사례 중 하나로 꼽히기도 했다. 글로벌 컨센서스나 온체인 행사, 기관투자가의 참여 정도를 보더라도 이번 불마켓은 갈 길이 멀다. 탈중심화 기술에 대한 가치생태계 업그레이드와 최적화 등 생태·기술을 배경으로 한 '하드코어' 호재가 이어지고 있다.


◇프로젝트 핵심 개요

1. 새로운 블록체인 저변: 새로운 블록체인 프로그래밍 언어 chialisp, 검토가 쉽고 안전하다. CHIALISP는 보안, 투명성 및 암호화폐의 사용 편의성을 제공할 수 있는 우수한 온체인 스마트 트랜잭션 개발 환경이다.

2. P2P 및 분산 스토리지 '조상' : Chia는 전설적인 프로그래머인 BitTorrent 창업자 Bram Cohen가 만들었다.

3. 톱티어 기관 투자자: 코인베이스, A16Z 및 기타 업계 톱티어 투자 기관 투자를 받았다.

4. 거대한 비젼: Chia의 목표는 공개적으로 거래 될 수 있는 최초의 'ETF 유사한' 암호화폐로, 주권 국가, 금융 기관 및 기업이 일상적으로 암호화 폐를 사용할 수 있게 한다.

5. 융합된 기술, 명확한 응용 가능성

1) BitTorrent는 세계에서 10년 이상을 성공적으로 적용했다. 이것은 매우 좋은 기술 응용 프로그램 확인 예이다.
2) Bram Cohen은 새로운 프로그래밍 언어를 사용하여 블록체인 거래 계정 시스템을 최적화하여 온체인 스마트 계약을 보다 효율적으로 만든다.
3) 4년 동안 독창적이고 끊임없이 최적화된 시공증명 컨센서스 알고리즘, Chia의 최초 비전에 부합하는 비트코인의 해시 파워 경쟁보다 친환경적이고 효율적인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채굴기는 맞춤 제작되어 다른 상용 분야에 응용할 수 없다. 치아의 스토리지 네트워크와 해시 파워 네트워크는 그 자체로 다른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할 수 있다.

6. 이 프로젝트는 합규 및 엔터프라이즈 급 상업용 애플리케이션에 중점을두고 ETF 탐구하고 글로벌 투자자가 합법적으로 미래 Chia에 참여할 수 있게 한다.


◇핵심 팀

치아 네트워크(Chia Network) 전설적인 프로그래머인 BitTorrent 창업자 Bram Cohen가 만들었다.

팀 구성원들은 EMUSIC.com과 Vindicia의 이전 최고 경영자 인 제니 호프만뿐만 아니라 EverStock.com의 전 CEO Mitch Edwards를 포함한다.


◇투자 기관

소식에 따르면, 치아 네트워크는 많은 유명 투자 기관으로부터 투자를 받았으며, 여러 차례를 거쳐 총 1600만 달러의 융자를 모았다.가장 최근에는 2020년 8월 슬로우, 콜랩 크립토, IDEO, Naval Ravikant 등이 투자한 500만 달러를 융자받았다. Chia는 2021년 8월에 나스닥에 상장할 것이라고 하는데, 참여 방식은 지분형태로 총 한도액이 3000만 달러다.


◇Chia 작업 원리

기존 암호화폐와 달리 Chia는 하드 디스크의 유휴 디스크 공간을 사용하여 공간 인증서를 실행하고 다른 컨센서스 알고리즘 프로파일(Potime)으로 좌표하여 블록체인을 검증한다. Chia Farmers의 이익과 자원 - 저장 공간은 정비례된다. 10배 공간이 있는 경우 10배의 보상을 받게 된다. 그러나 여기서 게시물은 파일코인과 다르며, 이는 비트코인의 채굴 메커니즘과 다르다. Chias의 여유 디스크 공간을 파종하는 것은 비트코인 해시 파워로 채굴하는 것과 마찬가지이지만, Chia는 일반 사용자의 참여에 더 적합하여 추가적인 Asic, 해시 파워, 전력 소비를 줄인다. Chia의 메커니즘은 천연적으로 중앙화된 파종에 대해 억제 작용을 한다.


◇Chia 채굴 시작

블록당 수익: 10분마다 64개의 Chia 보상
반감전략: 3년 반감, 13년 이후 매 10분 4개 Chia
효과 추정: 현재 굴착 단계이며, 4월 29일에 이체할 수 있다.
토큰 명칭: XCH
블록생성 시간: 10분
반감주기: 3년
채굴 예정 수량: 21000000
50년내 총유통량: 47910720


T당 평균 해시 파워 채굴양은 약 0.032이고, 전체 네트워크 또한 급속히 증가하고 있다.

현재 일반적인 컴퓨터 마이닝이 매우 어려워 전문 마이닝 머신이 등장했다. 가장 중요한 것은 P디스크 기능 (플롯 드로잉), 최종 플롯 파일 크기가 해시 파워 값이며, 현재 M.2 인터페이스의 2T 타입은 Solid에 대한 해시 파워 클로저의 설정이 비교적 높다.

현재 CHIA 메인넷에 이체 기능이 개설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그 가치를 모두 평가하는데, 필자는 실력배경이 상당한 FIL을 비교 항목으로 비교하여 가치를 추정한다.

첫째, 먼저 Chia의 첫해 시가를 추산한 결과, 같은 2017년에 시작되었는데, 실력 배경은 전혀 FIL에 뒤지지 않고, FIL의 첫 해 유통 시가를 합리적으로 평가하였으며, 현재 FIL 유통 시가는 11,597,892,098달러이다. 정수는 100억 달러이고, Chia는 첫 해 64*6*24*365=3363840에 전략비축 2100만개를 합한 첫해 총량 24363840, 1(xch)= 100억/24363840 = 410.44(달러)를 생산하게 된다. 이 데이터는 이론가치로 계산하여 참고한 것이다.

Chia는 사모를 하지 않으며, 현재는 채굴하여 얻는 방법밖에 없다. 투자 기관는 모두 글로벌 대형 벤처기업이며 채굴 메커니즘은 Poc로 기술력이 매우 높고 제어반 체제가 매우 좋다.


◇2100만 전략 적립금

먼저 Chia는 재무 공개를 진행하여 투명성을 확보해야 한다. 미국 1933 Act 법안과 1394 Act 법안에 따라 신고해야 하며 나스닥 상장에 주력해 미국 SEC의 감독을 받을 예정이다. 한편 치아스타(ChiaStar)는 Chia 채굴기 해시 파워 청약을 시작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