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4:38 (금)

데이터젠, AI 기반 교육 플랫폼으로 거듭… 사업 확장 발판 마련
상태바
데이터젠, AI 기반 교육 플랫폼으로 거듭… 사업 확장 발판 마련
  • 김소연 기자
  • 승인 2021.04.19 17:5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김소연 기자] 블록체인 비즈니스 통합 솔루션 ㈜데이터젠(대표이사 임선묵)이 AI를 기반으로 한 교육 사업에 뛰어들었다.

㈜데이터젠은 ㈜행복한교육(전상현 대표)의 AI기반 입시플랫폼 ‘에듀고’ 서비스를 통해 인공지능(AI) 사업 확장의 첫 발판을 마련했다고 19일 밝혔다.

회사 관계자는 “‘에듀고’는 복잡한 입시구조에 대하여 학교와 학생, 학부모가 겪고 있는 지역적·경제적·정보력의 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수백만 건의 수험생들의 입시 전형결과를 기초로 구축한 교육 서비스”라며 “4년제 대학 및 전문대학의 학과별 커트라인과 지원범위, 농어촌·특성화고 등 특별전형을 포함한 대학별 전형정보, 수시 또는 정시 지원가능 대학, 학생부 평가사례와 구성 방법 등의 입시정보를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서비스는 학교 및 교사 대상의 ‘스쿨 에듀고’, 학생 및 학부모 대상의 ‘홈 에듀고’, 학원 대상의 ‘아카데미 에듀고’ 등 3가지로 구분된다”며 “특별한 사용설명 없이도 직관적으로 필요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행복한교육의 공동대표로 취임한 임선묵 데이터젠 대표는 “입시 결과는 학생의 노력과 능력의 차이여야 한다”며 “‘에듀고’가 어렵고 다양한 격차를 발생시키는 입시현실을 바로잡을 것”이라고 기대감을 밝혔다.

한편 데이터젠은 추상적인 가능성과 백서 등의 이미지 마케팅만으로 선보인 대부분의 프로젝트와는 달리 블록체인에 특화된 상용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일각에서는 대한민국 블록체인 업계의 작은 거인으로 불린다.

회사는 지난 10여년간 카이스트에서 AI, IOT, 빅데이터 및 헬스케어 분야의 R&D경험과 보유기술을 바탕으로 2018년 5월 국내 최초로 블록체인 메인넷을 개발하고, 같은 해 표준화된 블록체인 API와 미들웨어, 개발툴, 결제 툴을 탑재한 블록체인 플랫폼을 완성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