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7-30 17:51 (금)
코인베이스 IPO 임박… 전문가들, 큰 변동 예상
상태바
코인베이스 IPO 임박… 전문가들, 큰 변동 예상
  • 이지은 기자
  • 승인 2021.04.12 15:1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이지은 기자] 전문가들은 다가오는 코인베이스(Coinbase) IPO로 많은 변동성이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고 비인크립토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코인베이스 IPO는 시장 전문가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이 암호화폐 거래소는 이번 주 공개 상장될 준비를 마쳤다. 나스닥에 상장된 최초의 암호화폐 회사가 되는 것이다. 


◇공개적으로 상장되는 첫 번째 암호화폐 회사

증권 거래소의 암호화폐 회사 상장은 변동이 심한 한 주를 가져올 가능성이 크다. 밸리더스 파워 기업(Validdus Power Corporation) CFO 그렉 포스(Greg Foss)는 이번 상장을 투자자들이 포트폴리오를 더욱 다양화할 수 있는 기회로 보고 있다. 그는 “주식도 구매하는 암호화폐 투자자의 경우, 구매자와 판매자의 흐름이 많은 암호화폐 가격과 상관관계가 적은 다른 장소(주식 거래)에서 거래하는 매우 수익성 있는 거래 플랫폼이 있기 때문에 위험을 다양화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코인베이스는 더 이상의 자본을 모으지 않고 이번 주에 공개 상장할 예정이다. 나스닥에서의 지난 주 개인거래를 보면, 이 회사는 현재 900억 달러 가치로 평가받고 있다. 

증권거래소 상장과 공개 거래 능력에는 투자자들이 지분을 다양화함에 따라 더 큰 관심을 보일 것으로 보인다. D.A. 데이비슨 & 컴퍼니(Davidson & Co.)의 길 루리아(Gil Luria)는 이번 상장을 코인베이스(Coinbase)의 승리로 보고 있다. 그는 "코인베이스는 어떤 암호화폐 자산이 승자로 나타나든 상관없이 승리할 것이며, 수익은 자산 가치보다 변동이 적은 거래량과 더 밀접하게 연관된다"라고 덧붙였다. 


◇코인베이스 주식은 더 안전한 투자 베팅

이번 상장은 극도의 변동성이 나타나는 암호화폐 시장에 진입 시, 변동성이 적은 방법으로 볼 수 있다. 그러나, 공개 상장이 된 최초의 암호화폐 회사로서 첫 주 동안의 변동성이 일어날 가능성은 아주 높다. 

리서치 회사인 델피 디지털(Delphi Digital)의 글로벌 매크로 전략 책임자 케빈 켈리(Kevin Kelly)는 출시 첫 주 동안의 변동성은 암호화폐 시장의 변동성과 비슷할 것이라고 믿고 있다. 켈리는 “다음 주 코인(Coin) 거래가 시작되면 많은 변동성이 예상되지만, 결국 더 넓은 암호화폐 시장의 방향과 더 잘 연결될 것으로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켈리는 이번 공개 상장을 암호화폐 자산에 직접 투자하는 것에 비해 시장 위험 부담이 적다고 보고 있다. 

전문가들은 앞으로 나올 IPO에 무게를 두고 있지만, 모든 시선은 회사의 주식 실적으로 향해 있다. 암호화폐 시장의 새로운 장벽을 허물고 있기 때문이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