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16 (금)

무비블록 강연경 대표 "개발·기획 중인 아이템 기대해달라"
상태바
무비블록 강연경 대표 "개발·기획 중인 아이템 기대해달라"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1.04.12 15:1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비블록 강연경 대표

[인터뷰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무비블록의 구조 및 생태계에 대해서 설명 부탁드립니다

무비블록은 영화제에서만 접할 수 있었고, 쉽게 접하지 못하는 단편, 예술, 및 다양성 영화를 쉽게 접할 수 있는 플랫폼입니다. 

배급망과 마켓팅 홍보 지원이 부족하여 관객과의 접점을 갖지 못하는 창작자들에게 자유로운 상영 기회를 무비블록에서 제공하며, 블록체인을 활용하여 투명한 정산을 제공하려고 합니다.

무비블록 PICK을 이라는 투표 시스템을 통해서 참여자들이 손쉽게 투표를 하며 창작자와 소통을 하는 기회를 제공하고, 양질의 작품을 제공하여 선택된 창작자들에게는 MBL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합니다. 최근에는 코로나로 오프라인 행사 및 상영회 진행이 어려운 영화제 및 기관등을 대상으로 온라인 영화제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전에는 무슨 일을 하셨나요? 블록체인 업계에 들어오게 된 계기가 있다면?

무비블록 이전에는 CJ E&M에서 3년간 근무하였습니다. 2017년 가상화폐가 떠오르면서 연구 기관 등에서 블록체인과 콘텐츠의 시너지 방안 등에 대한 내용들을 읽게 되었고, 블록체인이 콘텐츠 업계에서도 좋은 게임체인져가 될 수 있다고 믿어서 무비블록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회사 설립 이후 무비블록의 성장 과정과 이뤄낸 성과에 대해 자랑해주세요

무비블록은 판도라TV의 스핀오프 프로젝트입니다. 프로젝트는 국내 최초로 온톨로지 재단의 투자를 유치, 그 외 NGC, GBIC 등 기관으로부터 펀딩을 받고, 게이트 io에서 최초 상장을 진행했습니다. 그 이후 업비트, 빗썸, 코인원 3대거래소에 동시상장한 첫 국내 프로젝트이고, 바이낸스에서 커뮤니티 투표 승리후 상장한 첫 케이스이기도합니다. 서비스 베타버전과 오피셜 버전 런칭까지 투자자와 커뮤니티에 약속한 로드맵 기한에 맞추어서 진행을 할 수 있었고, 계속해서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작년 중순부터 시작된 온라인 영화제는 14번의 성공적인 행사를 치루었고, 계속해서 다양한 영화제의 니즈에 맞추어서 개발을 기능하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무비블록이 지닌 기술 특징이 있다면

판도라TV와 KM플레이어를 개발하고 운영해온 개발자들과 함께 진행하며, 스트리밍에 대한 자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Dapp 프로젝트로 온톨로지를 활용중이며, 온톨로지의 빠른 처리속도와 저렴한 가스비를 활용하여 결제부터 시청까지 빠르고 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무비블록토큰(MBL)에 대해 설명부탁드립니다

MBL토큰은 무비블록 내에서 단편영화를 결제하는데 사용되고 있으며, 홀더들은 무비블록 PICK 이벤트 때 두개의 후보 중에서 자신이 지지하는 영화 창작작에게 더 많은 투표수를 행사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 외에도 더 많은 USE CASE가 무비블록 생태계에 도입될 예정입니다.


◇무비블록의 영화제 및 영상제와 온라인 영화제에 대해 설명해주세요

무비블록은 코로나로 오프라인 행사가 불가능한 영화제/영상제 기관들과 협력을 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고객들이 코로나로 인해 오프라인행사에 대한 Plan B 로 무비블록 온라인 영화제를 선택해주셨지만, 온라인의 유연함과 확장성 등에 크게 만족하였고, 오프라인 영화제가 재개된 후에도 온라인과 병행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가려고 합니다.


◇끝으로 월간 블록체인투데이 독자에게 강조하고 싶은 말

무비블록이 어느덧 2~3년차 프로젝트가 되었지만, 아직도 이루고 싶은 것들이 많습니다. 블록체인을 가지고 실제 소비자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로서 더욱 많은 것들을 보여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아직은 발표할 단계가 아니지만, 개발 진행중인 내용들과 기획 단계에 있는 아이템들이 있습니다. 많은 지지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hjh@blockchaintoday.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5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ㅇㄴㅁ 2021-04-13 10:46:13
가격방어는해줘라 인간적으로 ;;

떡상가자 2021-04-12 23:43:20
영원한 무비블록, 믿고 있습니다! 응원합니다! 파이팅!

김상진 2021-04-12 21:36:37
쭉쭉 뻗어나갈듯

무비 2021-04-12 19:06:15
무비 지폐 가즈아 항상 응원합니다!!

앙웅 2021-04-12 19:01:17
무비 100원 가즈아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