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4:38 (금)

루마니아 대학, 암호화폐 등록금 지불 수용 추진
상태바
루마니아 대학, 암호화폐 등록금 지불 수용 추진
  • 장서연 기자
  • 승인 2021.04.12 11:0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장서연 기자] 루마니아 트란실바니아의 시비우에 있는 한 공립대학이 학생들의 암호화폐 등록금 지불을 허용하겠다고 밝혔다고 코인텔레그래프가 보도했다.

지난 7일(현지 시각) 루시안 블라가 시비우 대학교(LBUS)의 발표에 따르면, 7월부터 11,000명 이상의 학생들에게 암호화폐 결제 방식을 적용할 계획이라고 한다. 학생들은 입학 비용을 지불할 수 있을 것으로 알려졌다. 학부생들의 등록금은 연간 약 1,000달러이다. 이 대학은 엘론드(EGLD)를 사용해 루마니아 레우로 전환할 계획이다.

소린 라도 대학 총재는 "우리 대학은 지역 사회와 지역 비즈니스의 후원자가 될 것이며, 엘론드와의 협력 관계를 발전시키기로 한 결정은 이런 전략의 일부"라고 밝혔다.

엘론드는 2019년 바이낸스 런치패드(Binance Launchpad)에서 제공하는 최초 교환 서비스를 시작으로 인구 40만 명 이상 트란실바니아 타운에 사무소를 두고 있으며, 이 팀에는 현지 대학 졸업생들이 다수 포함되어 있다. 이 프로젝트를 통해 연구를 포함, 향후 LBUS와 또 다른 공동 작업을 수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7월에 시행된 법률에 따르면, 명목화폐를 이용한 암호화폐 구매를 모니터링하는 거래 제공자가 루마니아에서 사업을 운영하는 경우, 그 반대의 경우도 승인되어야만 한다. 해당 국가의 디지털 자산을 취급하는 대부분의 암호화폐 사용자는 고객 이해(Know Your Customer) 요구 사항을 통합하고 국내 및 해외 자금 세탁 방지(Anti-Money Laundering) 규정을 준수하는 거래가 이루어져야 한다.

엘론드는 ERD 토큰이 EGLD가 됨에 따라 작년에 메인넷 스왑을 비롯한 몇 가지 중요한 변화를 겪었다. 현재 EGLD 가격은 231달러이며, 지난 24시간 동안 13% 이상 상승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