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6-11 16:57 (금)
한국전파진흥협회, 클라우드·블록체인 취업연계 국비지원과정 본격 스타트
상태바
한국전파진흥협회, 클라우드·블록체인 취업연계 국비지원과정 본격 스타트
  • 이지은 기자
  • 승인 2021.04.12 09:4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한국전파진흥협회) 클라우드·블록체인 2020년 표창장 수여

[블록체인투데이 이지은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한국전파진흥협회는 혁신성장 청년인재 집중양성사업 수행기관으로 선정되어 ‘클라우드 서비스 개발 전문가’과정 24명 1개반, 블록체인 과정은 24명 1개반 총 48명을 선발하여 본격 시작되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교육과정은 각각 서울(목동) 한국전파진흥협회 강의장과 대전(중구)대전테크노파크 디스테이션 2층 교육장에서 진행하고, 총 교육시간은 각 900시간으로 2021년 4월말부터 10월말까지 총 6개월 과정이다.

특히 이번 과정은 4차 산업혁명의 급속한 진전에 따른 대규모 소프트웨어 기술인재 채용수요가 존재하는 클라우드&블록체인 산업분야를 중심으로 6개월간의 집중교육을 통해 SW 서비스 개발 기술인재를 양성하는 것이 목표이다. 또한 국내 유수의 클라우드&블록체인 업체의 채용 및 프로젝트 수요를 사전에 분석하여 기업 실무중심의 프로젝트를 경험할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

본 기관은 지난 18년~20년 클라우드 및 블록체인 분야 사업 수행기관으로 선정되어 높은 수료율과 교육만족도를 달성한 바 있으며, ‘21년 3월말 기준 수료생 총 219명 중 160명이 협회 회원사 및 채용연계기업에 취업됐다.

취업된 기업은 ㈜네이버비즈니스플랫폼, ㈜쌍용정보통신, ㈜아이티센, ㈜가비야, ㈜틸론, ㈜베스핀글로벌, ㈜포블게이트, ㈜티맥스데이터, ㈜롯데정보통신, (주)삼양데이터시스템, ㈜하나금융티아이, ㈜한컴지엠디, ㈜이노그리드, ㈜메가존 등 정보통신기술분야에서 지명도와 성장가능성이 높으며, 연간 이직율이 5%미만인 우수기업들이다.

특히, 올해에는 지역거점대학인 충남대학교 창업지원단과 연계하여 지역 우수인재를 교육하여 창업 및 취업지원을 강화할 예정이다. 또한 대전테크노파크와 협력관계 구축을 통해 대전 테크노파크 디스테이션 내에 4차 산업혁명 교육장을 개설하여 대전·충남의 산업과 지역기업의 혁신성장을 이끄는 변화의 선두 주자로서 혁신고급인재 육성에 초점을 둘 계획이다.

본 교육과정에는 국내·외 ICT선도기업의 멘토가 다수 참여하여, 혁신고급인재 육성에 매진할 예정이다. 한국레드헷 멘토의 ‘5G CNF Telco기능구현 PasS 플랫폼 구축 프로젝트’, 한국휴렛팩커드 멘토의 ‘쿠버네티스와 GitOps기반 웹 애플레케이션 서비스 개발프로젝트’, 삼성SDS멘토의 ‘블록체인 기반 문서관리시스템 개발프로젝트’ 등 클라우드·블록체인 산업을 선도하는 기업체 등의 멘토 참여를 통한 기업 실전프로젝트를 제시하여 해당기업 및 채용의향기업과의 취업연계를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또한, 한국전파진흥협회와 ㈜베스핀글로벌, ㈜이노그리드, ㈜클루커스, ㈜포블게이트거래소, (주)아이티센 등 협력기업들과의 정례적인 운영위원회를 통해 채용분야 소개 및 취업연계, 교육생 팀별 멘토링 등의 단계별 지원을 지속적으로 협의하여 효과적인 과정운영과 채용연계를 수행할 계획이다.

현재‘클라우드 서비스 개발 전문가 양성과정’ 및 ‘기업주도형 블록체인 프로젝트 개발자 양성과정’은 접수 중이며, 기타 자세한 내용은 한국파진흥협회 전파방송통신교육원 홈페이지와 디지털혁신교육팀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