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1 (목)

아르고블록체인 기록적 매출에도… 中 '블러드 코인'이 생산량 75% 차지
상태바
아르고블록체인 기록적 매출에도… 中 '블러드 코인'이 생산량 75% 차지
  • 이지은 기자
  • 승인 2021.04.08 15: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이지은 기자] 아르고 블록체인(Argo Blockchain)이 기록적인 매출을 기록한 가운데, 비트코인 채굴의 75%가 여전히 '피묻은 코인'이 만들어지는 중국에서 이뤄지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코인텔레그래프가 보도했다.

영국의 비트코인(BTC) 채굴 기업인 아르고 블록체인(Argo Blockchain)이 역사상 가장 높은 분기 실적을 기록했으며 3개월 연속 사상 최고의 매출을 기록했다. 그러나 서부에서 급성장하는 암호화폐 채굴 사업에도 불구, 비트코인 생산의 대다수는 여전히 저렴한 석탄 연료로 수많은 채굴 장비에 전기를 공급하는 중국에서 생산되고 있다.

최근 네이처닷컴 보고서에 따르면, 비트코인 채굴은 중국에서 이루어지는 비트코인 채굴 작업이 75% 정도를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샤크 탱크(Shark Tank)와 드래곤스 덴(Dragon’s Den)의 투자자 케빈 오리어리(Kevin O’Leary)는 최근 화석 연료를 사용하여 채굴한 모든 비트코인을 '피 묻은 코인'으로 표현한 바 있다.

이 투자가는 이제부터는 자신이 구입하고 거래할 비트코인은 '깨끗한 코인'일 것이라고 했다. 즉, 녹색 또는 재생 에너지를 사용하는 채굴들로부터만 비트코인을 구한다는 것이다.

오리어리는 또한 "기관 투자자들이 비트코인을 사용할 때 발생하는 환경 문제에 대해 곧 인지하기 시작할 것이며 곧 해당 생산 출처가 이미 알려져 있고 사전에 동의한 코인을 지칭하는 '버진 코인'을 찾기 시작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네이처 연구진에 따르면 비트코인 채굴로 인한 중국의 온실 가스 배출량은 2024년까지 체코 공화국과 카타르의 총 배출량을 초과할 것으로 보인다.

연구진은 “정책 개입이 없는 중국의 비트코인 블록체인의 연간 에너지 소비량은 2024년 296.59TWh로 최고조에 달할 것이며, 1억 3천1백만 미터톤의 탄소 배출을 생성할 것으로 예상된다. 국제적으로, 이러한 배출량은 체코공화국과 카타르의 연간 온실가스 배출량의 총량을 초과하는 양이다”라고 전했다.

저렴한 화석 연료 에너지와 동남아시아의 광산 하드웨어 생산 중심지와의 근접성을 통해 중국의 비트코인 채굴자들은 BTC의 생성이라는 측면에서 전 세계 지형을 지배하고 있다.

보고서에는 “전문 하드웨어 제조업체와의 근접성과 저렴한 전기에 대한 접근성을 통해 비트코인 네트워크의 해싱 전력의 75% 이상을 차지하며 채굴 프로세스의 대부분이 중국에서 이루어졌다”라고 밝히고 있다.

한편 아르고 블록체인은 지금까지 최고의 금융 분기 실적을 달성하면서 3개월 연속 기록적인 매출을 기록했다. 캐나다 소재 운영 센터에서 재생 가능한 에너지원을 사용하는 아르고는 2021년 1분기에 387BTC를 채굴했으며, 수익이 1850만 영국 파운드를 넘어섰다. 이 회사는 3월 말 현재 총 764BTC를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아르고의 CEO 피터 월(Peter Wall)은 "아르고는 3개월 연속 채굴 매출과 수익을 창출해 올 분기에 창사 이래 최고의 실적을 올린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또한 아르고는 최근 재생 가능한 수력발전소로만 구동되는 깨끗한 에너지 비트코인 체굴장을 설치한다고 발표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