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1 (목)

비트코인은 지배력을 상실하고 있는가?… 핵심 저항 유지 중
상태바
비트코인은 지배력을 상실하고 있는가?… 핵심 저항 유지 중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21.04.08 13:5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박요한 기자] 7일 비트코인이 하락세에 접어들었다. 비트코인의 약세가 주요 알트코인 전체의 판매로 이어졌다고 FX리더스가 분석했다.

보도에 따르면 미국 거래가 끝날 무렵 BTC는 4% 감소했으며, 강력한 주요 저항 오버헤드 대처를 위해 애쓰고 있다.

가격은 60,000달러 수준에서 상승한 금액을 볼 수 없었으며, 심지어 58,000달러 수준으로 매도한 투자자도 보였다. 흔히 볼 수 있 듯, 이런 약화로 인해 ETH, LTC 및 XRP 등 암호화폐의 호스트 모두가 비트코인보다 더 심각한 타격을 받았다. 리플의 XRP는 이번 주 지금까지 뛰어난 실적을 보였지만 핵심인 1달러 수준을 유지할 수 없었다.

흥미로운 점은 전날 매도가 이어지기 전 전체 암호화폐 시가 총액이 2조 달러에 달했다는 것이다. 하위 화폐들은 큰 역할을 하지 않았으며, 몇 번 보았듯이 가격은 과거 많은 구매 이윤이 있었던 50,000달러 수준에서는 판매가 성행했었다.


◇위험/보상

FX리더스 분석가는 비트코인은 흥미로운 수준 도달해있다고 봤다. 2021년은 30,000달러부터 급증한, BTC/USD에 매우 낙관적인 해였다. 2020년 말 비트코인은 10,000달러였고, 지금은 다른 세상에 있는 듯 하다. 또한 분석가는 이 정도의 가격 인상에는 경고가 담겨있다고 전했다. 현재 금액 수준에서 구매하는 이들은 과거와 같은 단기적인 수익을 기대하기 어렵다.

이런 맥락에서 가격이 10만 달러에 달한다고 가정해볼 경우, 암호화폐 세계에서 6만 달러에서 10만 달러로의 전환이 사소한 일은 아니지만, 이 수준에서의 위험성은 엄청나다.

아직 큰 급증이 없었던 다른 알트코인들과는 대조되는 모습이며, 현재의 가치는 다른 곳에 있음을 볼 수 있는 것으로 추측된다.

비트코인을 전체 시가총액의 백분율로 보여주는 차트를 살펴보면, 작년 말 엄청난 급증 이후, 그 지배력은 쇠퇴하고 있다. 이는 다른 코인과 토큰이 성장하고 BTC를 능가할 준비가 되어 있음을 의미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