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5-13 17:49 (목)
점프 트레이딩, 스포츠 팬 토큰 플랫폼 칠리즈에 투자
상태바
점프 트레이딩, 스포츠 팬 토큰 플랫폼 칠리즈에 투자
  • 정승원 기자
  • 승인 2021.04.08 10:5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정승원 기자] 시카고에 본사를 둔 무역회사 점프 트레이딩(Jump Trading)이 블록체인 기반 스포츠 팬 토큰 플랫폼 칠리즈(Chiliz, CHZ)에 투자했다고 코인텔레그래프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칠리즈는 점프 트레이딩 LCC로부터 미공개 금액 투자를 확정했다. 

20년 전 빌 디소마(Bill DiSomma)와 폴 구리나스(Paul Gurinas)가 설립한 독점 거래 회사 점프 트레이딩(Jump Trading)은 전 세계 선물, 옵션 및 주식 시장에서 광범위한 활동을 했고 암호화폐 공간에 참여하기도 했다. 이 회사는 알고리즘 및 고주파수 거래 전략을 전문으로 하며 2021년 초부터 칠리즈 토큰에 대한 시장을 형성해 온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칠리즈는 고유 토큰 CHZ로 급증세를 타며 올해 봄 최고 기록을 경신했고, 같은 기간 동안 여러 스포츠 클럽 팬토큰 관련 분야에서 많은 실적을 올렸다. 

알렉산드레 드라이프스(Alexandre Dreyfus) 칠리즈 CEO는 코인텔레그래프와의 인터뷰에서 “칠리즈 및 팬 토큰 에코시스템에 대한 점프 트레이딩 지원은 스포츠 암호화폐 공간에 대한 인식이다. [...] 팬 토큰은 NFT와 디지털 스포츠 수집품보다 훨씬, 훨씬 더 큰 시장이라고 확신하기 때문에 흥미로운 움직임이기도 하다”라고 설명했다.

드라이프스는 칠리즈가 소비자를 대면하는 소시오스닷컴(Socios.com)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스포츠 팬 토큰 소유자를 위한 기술 플랫폼을 구축하고 유틸리티를 제공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시장의 유동성 및 네트워크 효과를 위해 점프의 거래를 지원하는 것은 분명 큰 강점일 것이다. 그들의 전문 지식과 리소스는 우리와 클럽들이 글로벌한 경기만큼이나 이 산업을 세계적으로 성장시키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올해 칠리즈는 FC 바르셀로나, AC 밀란, 맨체스터 시티 등 새로운 클럽 파트너들을 영입하면서 뉴욕에 사무실을 차리고 북미 리그 및 스포츠 프랜차이즈와의 관계를 돈독히 하려 한다는 계획을 밝힌 바 있다. 

회사는 또한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Binance)와 장기적인 전략적 제휴를 맺고 있다. 바이낸스는 2020년 말 파리생제르맹(PSG)과 유벤투스(JUV) 축구 클럽의 칠리즈 팬 토큰을 런치풀(Launchpool) 플랫폼에서 볼 수 있을 것이라고 발표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