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1 (목)

코인베이스, 美최초 공개상장 암호화폐 거래소 된다… 14일 나스닥 직상장
상태바
코인베이스, 美최초 공개상장 암호화폐 거래소 된다… 14일 나스닥 직상장
  • 이지은 기자
  • 승인 2021.04.02 14:4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이지은 기자] 미국의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가 2주 안에 자사 주식을 직상장할 것이라고 밝혔다.

1일(현지 시각) 코인텔레그래프 보도에 따르면 코인베이스는 블로그에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는 암호화폐 거래소의 공모를 위한 S-1 등록증을 공표했다. 코인베이스 클래스 A 보통주는 14일 미국 나스닥글로벌 셀렉트 시장에서 'COIN'이라는 티커로 4월 14일 거래될 것으로 보인다. 

이 암호화폐 거래소은 당초 3월에 공개될 예정이었지만 CFTC(상품선물거래위원회)에 650만 달러의 합의금을 난 후 연기된 것으로 알려졌다.

코인베이스(Coinbase)는 12월에 SEC에 공모 등록 초안을 보냈지만, 이 암호 거래소는 2021년 초에 나스닥을 통한 직접 등록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지난 달 개인 경매에서 주당 375달러까지 팔린 것으로 알려진 이 회사는 최초 공모 시점에 1,000억 달러의 가치가 책정될 수 있다.

코인마켓캡(CoinMarketCap)에 따르면, 2012년에 처음 출시된 미국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 중 하나로, 코인베이스 프로는 30억 달러 이상의 일일 거래를 처리하고 있다. 캘리포니아에 본사를 둔 암호화폐 거래소 크라켄(Kraken)은 아직 코인베이스(Coinbase)의 거취를 따라 주식을 공개하겠다는 사실을 확언하진 않았지만, 특별한 목적 인수 회사보다는 직접 등록을 통할 것이라고 알려져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