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5:34 (금)

美 암호화폐거래소 코인베이스 4월 14일 나스닥 직상장
상태바
美 암호화폐거래소 코인베이스 4월 14일 나스닥 직상장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1.04.02 09:5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미국의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가 주식을 오는 14일(현지 시각) 뉴욕 증시의 기술주 중심 나스닥에 직상장할 예정인 것으로 확인됐다. 

1일 코인베이스는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로부터 나스닥 직상장 승인을 받았다. 거래는 14일부터 시작되며 티커 심볼은 'COIN'이다.

발표에 따르면 등록 명세서와 관련된 전망서 사본은 증권거래위원회에 제출되었으며 발효되었다고 선언됐다. 이 발표는 어떤 유가 증권을 매입하기 위한 매도 제의 또는 매수 제의에 해당하지 않으며, 어떠한 주 또는 관할권의 증권법에 따라 등록이나 자격에 앞서 이러한 주식의 매도, 매수, 매도 등이 불법인 주 또는 관할구역에 있어서는 안 된다.

이번 코인베이스의 나스닥 직상장 소식은 업계에서 손꼽힐 만한 성과로 꼽히고 있다. 직상장은 전통적 기업공개(IPO)과 달리 사전에 주식을 팔지 않기 때문에 해당 주식의 공모가는 없다. 기존 주식의 가격은 상장 당일 나스닥 거래소에서 주문에 따라 정해진다. 다만, 직상장의 경우 일종의 공모가인 준거가격이 상장 전날 밤에 공개된다.

지난달 코인베이스가 SEC에 제출한 서류에 따르면 코인베이스의 주식 가격은 비상장주식을 거래하는 장외거래에서 지난달 15일까지 올 1분기 평균 343.58달러였다. 밸류에이션(기업가치)은 몇 개월 만에 13배 뛰어 680억달러였다. 블룸버그는 코인베이스의 밸류가 나스닥 장외거래 마지막주 거의 900억달러에 달했다고 전했다.

코인베이스가 계획한 직상장 주식은 1억1490만주다. 이에 따라 최소 10억달러의 현금을 확보할 수 있을 것이라고 WSJ은 전망했다.

hj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