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24 (목)

러시아 비트코인 평론가 "디지털 루블은 '최상의 돈의 형태'"
상태바
러시아 비트코인 평론가 "디지털 루블은 '최상의 돈의 형태'"
  • 이지은 기자
  • 승인 2021.03.31 14:5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이지은 기자] 러시아 금융시장의 국가 두마 위원회(Duma Committee on Financial Markets)의 아나톨리 아크사코프(Anatoly Aksakov) 위원장은 아직 출시되지 않은 이 나라의 디지털 통화가 최상의 돈의 형태라고 강조했다.

29일(현지 시각) 아크사코프는 관영 미디어 RT와의 인터뷰에서 러시아 중앙은행의 디지털 통화에 대한 낙관적인 전망을 보이며, 2~3년 안에 디지털 루블이 국가 결제의 필수적인 부분이 될 것이라 예측했다.

아크사코프는 러시아 은행이 2021년 말까지 디지털 루블 시제품을 완성하고 가까운 시일 내에 개발 로드맵을 발표할 계획이라고 밝히면서 “디지털 루블은 현재 최고의 돈의 형태이다. 디지털 루블은 동일한 루블(rubble)이지만 디지털 형태로 표현된 것"이라고 덧붙였다.

비트코인(BTC)과 같은 암호화폐의 주요 비평가인 아크사코프는 디지털 루블은 중앙 은행이 발행되기 때문에 암호화폐에 비해 위험을 최소화 됨을 강조했다.

아크사코프 장관은 또한 러시아가 조만간 미국 달러화의 결제를 단계적으로 없애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중국, 인도, 러시아 등 많은 국가들이 세계경제에서 그들의 입지를 넓히는 조치를 이어가고 있음을 지적했다. 그러나, 아크사코프는 현 시점에서 달러화의 완전한 철수는 아직 너무 이르다고 말했다.

러시아 은행은 지난해 10월 디지털 루블 개발에 관한 자문서를 발행하며, 2020년 말 CBDC 계획을 공식 발표했다. 1월에 러시아 은행연합이 디지털 루블 모델 제안의 사기 및 보안 위험에 대해 경고했음에도 불구, 러시아 은행 부총재 알렉세이 자보츠킨(Alexey Zabotkin)은 2022년 초 CBDC 시험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info@blockchaintoday.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