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1 (목)

비자(VISA), 이더리움 기반 USD코인 거래 지원… 크립토닷컴과 제휴
상태바
비자(VISA), 이더리움 기반 USD코인 거래 지원… 크립토닷컴과 제휴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21.03.30 15:1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박요한 기자] 결제 대기업 비자(Visa)가 이더리움 블록체인 위에서 발행된 2위 규모의 스테이블코인 USD코인(USDC) 결제 지원을 위해 크립토닷컴과 제휴를 맺었다고 크립토뉴스가 보도했다.

비자 측은 "연방정부의 첫 번째 공인 디지털 자산 은행이자 비자의 디지털 통화 결제 파트너인 앵커리지(Anchorage)와 협력하여, 크립토닷컴이 비자에 USDC를 보내 크립토닷컴 비자카드 프로그램에 대한 의무 중 일부를 해결할 수 있도록 하는 모의실험을 허용했다"라며 "올해 말 추가적인 제휴사들에게 USDC 정산 기능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회사의 입장에서 USDC에 정착 할 수 있는 능력은 크립토닷컴 및 기타 암호화폐 기업들이 자금 및 결제 워크플로우에 전통적인 명목화폐를 필요로 하지 않는, 근본적으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평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크립토닷컴 비자카드로 결제 내역들은 매일 비자의 표준 결제 절차를 통해, 비자가 승인하는 디지털 통화를 기존 명목화폐로 전환해야 한다. 즉, 일일 비즈니스 프로세스에 비용, 시간 및 복잡성이 가중되는 것이다.

비자의 자금 업그레이드와 앵커리지와의 통합은 미래에 등장할 새로운 CBDC(중앙 은행 디지털 통화)를 직접 지원하는 비자의 능력을 강화시켜 주는 것으로 알려졌다.

비자의 수석 부사장 겸 최고 제품 책임자 잭 포어스텔(Jack Forestell)에 따르면, 이번 발표는 스테이블코인 또는 암호화폐에서 비즈니스를 관리하는 최종 기술자의 요구를 해결하는 데 있어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이라고 한다.

비자의 암호화폐 책임자 큐이 쉐필드(Cuy Sheffield)는 "전 세계 소비자들이 디지털 통화에 접근, 유지 및 사용하려는 수요가 증가하고 있으며, 고객에게 이러한 액세스를 제공하는 제품을 개발해야 한다는 요구가 높아지고 있다"라고 말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손동영 2021-03-30 15:38:40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