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18:26 (수)

페이뱅크-블록체인투데이, 업무협약 체결… 정보전달·마케팅 지원 합심
상태바
페이뱅크-블록체인투데이, 업무협약 체결… 정보전달·마케팅 지원 합심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1.03.22 17:4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페이뱅크) 리빌테크놀로지 사업부총괄 Jane Jeong(제인 정, 왼쪽)과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오른쪽) 편집장이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블록체인투데이는 암호화폐 지갑 플랫폼 페이뱅크(PayBank)를 운영하는 리빌테크놀로지(LivilTechnology, 이하 리빌)와 22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블록체인투데이는 4차 산업혁명의 핵심기술인 블록체인과 암호화폐 관련 온라인 매체를 겸한 오프라인 전문 매거진으로서,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와 신뢰를 바탕으로 한 내용을 전달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또한 국내의 전문 기자 및 해외 특파원들을 통해 국내외 관련 소식을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리빌의 개발 어플 페이뱅크는 화웨이, 위챗, 웨이보 출신의 개발자들이 수년 간의 준비 과정을 거쳐 런칭한 블록체인 기반 글로벌 온라인 금융 서비스로, 국경을 초월하는 빠른 암호화폐 송금 및 결제 시스템과 온라인과 오프라인 모두에서 사용할 수 있는 실물 체크카드(VISA, Master, UnionPay)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제휴를 통해 블록체인투데이에서 배포되는 기사는 API 연동으로 페이뱅크 내 '탐색' 기능에 탑재된다. 양사는 보다 더 다양한 채널로 독자에게 신속한 업계 소식을 전달할 예정이며, 블록체인, 암호화폐 정보 전달 및 컨퍼런스 개최 등 마케팅 지원에 협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한편 리빌테크놀로지는 MSB 미국 재무부 금융 범죄 집행국에서 발행하는 라이선스를 보유하고 있으며, 전세계 사업 확장을 위해 영국 금융감독청(FCA)에서 발행하는 EMI 라이선스를 받아 2021년 상반기 유럽으로 페이뱅크를 확장할 예정이다. 

또한 페이뱅크는 "현재 기술적인 테스트가 모두 끝난 상태이며, 페이뱅크 앱내에 입점할 재단을 찾고 있는 중이다. 금년 1~2분기 사이에는 입점하는 기업 상대로 입점비를 받지 않을 예정"이라고 밝혔다. 

hj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