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18:26 (수)

톰 리, “비트코인 결국 25,000 달러 달성하게 될 것이다”
상태바
톰 리, “비트코인 결국 25,000 달러 달성하게 될 것이다”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9.01.29 09:5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톰 리 “비트코인은 회복력 있어 결국 가격 오를 예정”
톰 리가 비트코인은 회복력이 있고 결국은 25,000 달러를 달성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사진출처: 크립토코인스 뉴스

[블록체인투데이 안혜정 기자] 지난 12개월 동안 비트코인 시장이 약세장을 유지했다. 아마 비트코인이 2018년 말 25,000 달러를 달성할 것이라고 예측한 월스트리트 전략가 톰 리(Tom Lee)보다 더 힘든 시기를 겪은 비트코인 투자가는 없었을 것이다. 텔레비전에 나올 때마다 비트코인 가격 예측에 대한 결과를 대비해야 했기 때문이다.

톰 리, 비트코인 가격 예측 고수해
펀드스트랫 글로벌 어드바이저스(Fundstrat Global Advisors)의 설립자 톰 리는 금요일 폭스 비즈니스 네트워크(Fox Business Network)를 통해 스트어트 바니(Stuart Varney)와의 인터뷰에서 비트코인 가격 예측에 대해 후회하는지에 대해 질문을 받았다.

리는 “비트코인 가격 예측은 후회하지 않는다. 비트코인 가치는 여전하다. 하지만 타이밍이 좋지 않았다”라며 “비트코인 가격은 지난 10년 동안 70% 정도 후퇴했다. 그리고 매번 사상 최고가격을 기록하며 회복했다. 따라서 비트코인 가격은 회복력이 있다고 믿는다”라고 언급했다. 리는 “특히 밀레니얼 세대가 미국 외부 투자가들이 있기 때문에 디지털 화폐, 디지털 자산의 가치에 대한 관심은 지속될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사진출처: 크립토코인스 뉴스

리는 비트코인이 회복을 하지 못한 것에 대해 매우 낙심이 크다며 암호화폐 버블이 터질 때 비트코인이 살아남을 것으로 기대했으며 2017년 말 시장 가치를 급등시켰던 다른 ICO 토큰과 비교 시 비트코인의 근간은 강하기 때문이라고 언급했다.

비트코인, 암호화폐 겨울 속에서 시장 점유율 강화해
톰 리의 비트코인 가격 예측은 틀린 부분이 많지만 여전히 톰 리는 비트코인 가격 강세 입장을 굳혔다. 톰 리에 의하면 비트코인은 암호화폐 시장에서 실적이 좋았다고 전했다. 현재 비트코인 가격은 사상 최고 가격에서 83% 하락한 3,412 달러에 머무르고 있다.

2018년 전에 출시된 다른 상위 10위 암호화폐는 사상 최고 가격에서 90% 이상 하락했으며 몇몇 암호화폐는 97% 이상 하락했다. 비트코인은 전반적인 암호화폐 시장에서 54% 하락했으며 작년 동기와 비교 시 34% 적은 가격을 기록하고 있다.

사진출처: 크립토코인스 뉴스

펀드스트랫의 설립자 톰 리가 비트코인 가격 강세를 고집하면서도 스트어트 바니는 시장이 점점 약세장을 보이고 있으며 본인은 비트코인을 구매하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