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1 (목)

암호화폐 결제앱 보틀페이, 트위터 비트코인 결제 출시
상태바
암호화폐 결제앱 보틀페이, 트위터 비트코인 결제 출시
  • 김소연 기자
  • 승인 2021.03.19 10:3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김소연 기자] 최근 출시된 결제 앱 보틀페이(Bottlepay)는 사용자가 트위터를 통해 비트코인(BTC)을 보내고 받을 수 있는 새로운 기능을 공개했다. 회사는 향후 몇 개월 내에 이 기능을 레딧(Reddit), 디스코드(Discord), 인스타그램, 트위치(Twitch), 텔레그램, 마스토돈(Mastodon)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전망이다.

보틀페이에 따르면 사용자는 트윗만으로 특정 금액을 다른 사용자의 계정으로 전송하는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관계자는 “BTC를 소비, 인출할 수 없는 페이팔(PayPal), 레볼룻(Revolut) 등의 디지털 결제 플랫폼과 달리, 보틀페이는 사용자가 슬라이드 하나로 세계 어디서나 실제 유형의 BTC를 인출, 예치, 소비할 수 있다"라고 밝혔다.

보틀페이는 명목 통화도 지원하며, 조만간 더 많은 통화를 추가할 예정으로, 다음은 유로화 지원이 될 것이라고 한다. 보도 자료에 따르면 자사의 결제 인프라를 활용하여 와이즈(Wise), 커랜시페어(Currencyfair) 등의 즉각적이고 저렴한 대안을 만드는 것이 목표라고 한다.

회사는 또한 앱이 디지털 결제 관련 가맹점 요금 및 이체 수수료를 낮추었다고 밝혔다.

지난 달 앱 출시 이후, 사용자의 총 거래량이 GBP 170만 (237만 달러) 이상을 넘어섰다.

지난 2월 10일, 보틀페이 앱이 구글플레이 및 앱스토어 출시가 발표되었다. 이 달 말에 팀은 영국 펀드매니저인 앨런 하워드(Alan Howard)와 골드만 삭스의 전.현 파트너들, 핀테크 콜렉티브(FinTech Collective), NYDIG 등의 투자자들로부터 1500만 달러의 초기 자금을 지원받았다고 밝혔다.

보도대로, 보틀페이의 첫 번째 버전은 2019년 말 개발자에 의해 폐쇄된 바 있다. 당시 5AMAD EU 규정이 곧 효력을 발휘하는 시점이었기 때문에, 규정을 완벽하게 준수하고 확장이 가능한 앱을 구축하기 위함이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