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1 (목)

네덜란드 자유당대표 "비트코인이 미래다" 캠페인… 암호화폐 공개 지지
상태바
네덜란드 자유당대표 "비트코인이 미래다" 캠페인… 암호화폐 공개 지지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1.03.17 10:0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네덜란드의 자유당 당대표 로버트 발렌타인이 돌아오는 주말 선거를 앞두고 여러 친-암호화폐 광고판을 내세우고 있다고 코인텔레그래프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발렌타인의 트위터 계정에 공유된 이미지에는, 레이저를 쏘는 눈 이미지와 '비트코인은 미래다'라는 메시지가 새겨져 있다. 이 당은 17일(현지 시각) 네덜란드 하원의석을 놓고 총선을 치르는 37개 당 중 하나이다.

발렌타인은 암호화폐 유투버 비트코인마이스터(BitcoinMeister)와의 인터뷰에서 "나는 마음을 끌면서도 비트코인을 혁신의 솔루션으로 받아들였다는 걸 보여줄 무언가를 원했다”라며 “우리는 시스템의 근본적인 변화를 원하며, 비트코인과 블록체인이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네덜란드에 있는 모든 정당은 표결의 0.67%마다 하원의석 한 자리를 받을 수 있다. 나라 인구는 1700만이 넘으며, 2017년 마지막 선거에서 약 1,280만 명이 투표에 참여했다. 즉, 자유당에서는 최소 한 자리를 얻기 위해선 70,000명에서 90,000명 사이의 지지가 필요하다. 현재 하원에서 이 당의 의석은 없다. 4년 전 투표에서 받은 득표는 0.01%에 불과하다.

자유당은 비트코인과 기타 암호화폐에 대한 지지를 공개적으로 언급하여 왔으며, 2013년에 암호화폐 기부를 수용하기 시작한 최초의 정당 중 하나이다. 이 네덜란드 정당의 출판물에는 “금과 비트코인 모두 안정된 통화의 기준을 충족한다”고 설명되어 있다.

'레이저 눈'의 프로필 사진은 암호화폐 공간의 저명한 구성원들 사이에서 현재 어느 정도 인기를 끌고 있는데, 이는 채택과 전반적인 상승세를 나타내는 상징이다. 레이저 눈으로 유명한 인물로는 와이오밍 주 신시아 루미스 출신 샤크탱크(Shark Tank)의 스타 케빈 오리어리(Kevin O'Leary) 미국 상원의원과 테슬라 CEO인 일론 머스크(Elon Musk)가 있다.

hj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