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1:36 (목)

블록체인 게임 소셜 플랫폼 루데나 프로토콜, NFT 로드맵 공식 발표
상태바
블록체인 게임 소셜 플랫폼 루데나 프로토콜, NFT 로드맵 공식 발표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1.03.12 15:3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최근 암호화폐 업계에 NFT(Non fungible Token, 대체불가토큰) 열풍이 불고 있는 가운데 블록체인 게임 소셜 플랫폼 루데나 프로토콜 재단이 자사의 메타버스 생태계 내 NFT 자산의 방향성과 로드맵을 12일 공식 발표했다. 

루데나 프로토콜은 국내 300만 여명의 게임 유저를 보유하고 있는 디앱(DApp) 겜톡톡을 운영하고 있다. 겜톡톡은 게임 플레이와 컨텐츠 생산 등 게이머들의 일상적인 활동에 대해 가치를 부여하고 블록체인 기반으로 보상을 제공한다. 

회사는 올해 상반기 내로 루데나 생태계에 아바타 웨어러블 NFT, 마이룸 NFT 출시 등 NFT 자산을 단계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며, 올해 초 출시한 글로벌 겜톡톡 디앱 버전에도 동시에 출시할 예정이다. 재단은 "향후 글로벌 NFT 파트너들과 공격적인 제휴를 통해 NFT 마켓 플레이스, NFTfi 시장 진출 등 지속적으로 NFT 시장을 주도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번 발표에 따라 루데나 생태계 내 NFT 자산은 자신을 표현하는 아바타 웨어러블 NFT, 마이룸 NFT, 유저 창작물 NFT를 비롯하여 메타버스를 지향하는 루데나 월드의 랜드 NFT 등으로 이루어지게 된다. 즉, 게이머들은 디지털 장식의 형태로 제공되는 루데나 NFT자산을 통해 게임 캐릭터를 자신의 취향대로 꾸미거나 사용자 프로필을 바꿀 수 있으며, 이때 적용 가능한 아이템 수는 무한에 가깝다.

또한 게임 캐릭터에는 의상, 특수 무기뿐만 아니라 기타 다양한 액세서리를 추가할 수 있고 이 캐릭터로 수백 개의 하이퍼 캐주얼, 멀티 플레이어 게임에서 플레이 할 수 있다. 이에 더해 회사는 개성 있고 인상적인 사용자 프로필을 만들 수 있도록 NFT 펫이나 스티커로 장식할 수 있는 옵션도 지원할 예정이다.

루데나 프로토콜의 조슈아 킴 대표는 ”NFT가 블록체인 시장에서 메가 트렌드가 되고 있는 요즘, 실제적인 수요를 기반으로 하는 NFT 자산의 유통이 이루어지는 한국의 대표 플랫폼으로 자리 매김하여 글로벌 시장을 리딩하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최근 업계에서는 NFT(대체불가토큰) 관련 소식들이 눈에 띄게 관심을 받고 있는 상황이다. 이달 초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의 아내이자 가수인 그라임스는 자신의 디지털 그림들을 NFT로 경매에 내놓아 20분 만에 65억 원을 벌었다. 또 트위터 공동창업자 잭 도시가 NFT로 경매 시장에 올린 첫 트위터 게시물은 입찰가가 약 28억원까지 오르면서 NFT 열풍을 실감케했다.

hjh@blockchaintoday.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