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7:20 (목)

'BOOMING 2021' 포럼 12일 개최… IPFSTAR, 파일코인 채굴 무료 체험 패키지 출시
상태바
'BOOMING 2021' 포럼 12일 개최… IPFSTAR, 파일코인 채굴 무료 체험 패키지 출시
  • 이지은 기자
  • 승인 2021.03.12 11:1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이지은 기자] Coinin과 BLOCK GLOBAL이 주최하고 IPFSTAR가 공동 주최하는 유튜브 온라인 포럼 'BOOMING 2021'이 12일 15시 개최된다. 주최 측은 파일코인 공식 팀 프로토콜 랩스, 세계 최고의 투자 기관인 해시키 캐피탈, NGC 벤처스, 롱해시 벤처스 등 기관 게스트를 요청하여 공동으로 ‘파일코인 생태는 어떻게 번창할까?’를 주세로 논의할 예정이다. 

2021년 글로벌 경제·정치·기술·사회생활에 큰 변화가 일어나면서 기존 판도가 재편되고 있다. 블록체인 세계의 대표주자인 비트코인은 시가총액 1조 달러를 넘어 페이스북을 제치고 세계 최고 자산 순위 6위에 올랐다. 

이 가운데 파일코인은 IPFS 분산 파일시스템의 인센티브 계층으로 차세대 인터넷의 기반으로 인식되며 글로벌 컨센서스를 형성하고 있다. 파일코인 채굴은 BTC, ETH 채굴에 이은 새로운 유망 서킷으로 블록체인의 새로운 단계를 상징한다. 

현재 파일코인 전체 네트워크 유효 해시 파워가 3EiB를 돌파했다는 것은 대규모의 분산 데이터 저장 능력을 의미한다. IPFSTAR는 특히 파일코인이 보다 폭넓은 인식과 공감대를 형성하고 일반 투자자들에게 파일코인을 더 많이 접하고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파일코인 채굴 무료 체험 패키지'를 선보이고 있다.

IPFSTAR는 파일코인 데이터 저장 및 생태 응용 프로그램의 개발을 촉진하기 위해 IPFSTAR 생태 펀드를 조성해 1기 20000FIL을 투입해 파일코인 공감대 확대와 생태계 활용 개발을 추진한다.현재 잠정적으로 2단계로 진행할 예정이다.

첫 번째 단계에서 '파일코인 채굴 무료 체험 패키지' 행사를 시작하여 일반 투자자에게 파일코인을 접하고 배울 수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파일코인 커뮤니티에 더 많은 새로운 역량 강화를 추진한다.

두 번째 단계에서는 파일코인 애플리케이션 개발 해커톤 및 액셀러레이터를 조직하고 개발자가 파일코인 생태 조성을 장려하고 멘토링하여 파일코인의 실제 적용을 위한 에너지를 축적한다.

IPFSTAR 채굴기계과 기계룸.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