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7:35 (화)

한국인터넷진흥원,‘2019 블록체인 민간주도 국민 프로젝트’ 진행
상태바
한국인터넷진흥원,‘2019 블록체인 민간주도 국민 프로젝트’ 진행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19.01.25 16:5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오하영 기자] 한국인터넷진흥원이 블록체인을 활용해 민간 서비스를 효율화하는 ‘2019 블록체인 민간주도 국민 프로젝트’의 심사 기준을 설명했다. 최근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한 ‘블록체인 사업 통합설명회’에서 송강수 한국인터넷진흥원 소속 블록체인확산팀 책임연구원은 프로젝트의 공모 선정 핵심이 ‘실현 가능성’에 있음을 밝혔다.?

송강수 연구원은 “국민들이 블록체인 기술을 직접 체감할 수 있는 프로젝트, 즉 ‘실현 가능한’ 프로젝트가 공모 선정의 핵심이 될 것이다”라 고 말했다. 앞서, 2019 블록체인 민간주도 국민 프로젝트는 2019년 1월 31일까지 공모가 진행되는 프로젝트로 국민들이 직접 블록체인의 효용성을 체감하고, 산업 전반 내 블록체인을 활용한 수요 창출 및 사회비용 절감 등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은 해당 프로젝트에 총 3개 과제를 선정해 과제당 최대 15억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해당 프로젝트는 ‘블록체인 적용 신규 서비스 개발’, ‘기존 서비스 내 블록체인 적용’, ‘기존 개발된 블록체인 서비스의 확대’ 등 자유로운 주제로 블록체인의 관심을 가진 국민 모두가 참여 가능하다.

서류평가 과정에서 실현 가능성에 가장 많은 배점이 주어진다. 사업신청서 서류 접수는 1월 31일, 오후 2시까지이다. 공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한국인터넷진흥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