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1 (목)

썸씽, 밀크와 '부르고 마시니 좋은날' 콜라보 이벤트 개최
상태바
썸씽, 밀크와 '부르고 마시니 좋은날' 콜라보 이벤트 개최
  • 한지혜 기자
  • 승인 2021.03.08 10: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 서비스 저변 확대 위한
프로젝트 간 실질적 협력 사례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클레이튼 메인넷 기반 소셜 노래방 앱 썸씽(SOMESING, 대표 김희배)이 블록체인 기반 포인트 통합 플랫폼 ‘MiL.k’를 운영중인 밀크파트너스 (대표 조정민)와 함께 블록체인 실생활 프로젝트 ‘부르고 마시니 좋은날’이라는 타이틀로 콜라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금번 이벤트는 지난 1월 25일 실생활 블록체인 서비스의 활용성 확대 및 시너지 창출, 양사 사용자층의 저변확대를 목적으로 체결했던 업무협약의 일환으로서 약 1개월의 준비기간을 거쳐 개최된다. 

이멜벤처스가 운영하는 썸씽(SOMESING)은 시공간의 제약없이 스마트폰만 있으면 노래방에 온 것처럼 노래를 부르고 다른 사용자들과 콘텐츠를 공유하며 소통할 수 있는 ‘소셜 노래방 앱’으로 자신이 부른 노래를 통해 수익까지 창출할 수 있다. 일반 노래방 앱에 블록체인의 토큰 이코노미를 적용하여 투명하고 공정한 경제적 보상시스템을 도입한 것이 특징이다.

한편 밀크파트너스는 종합 여행 여가 플랫폼 ‘야놀자’, 글로벌 온라인 여행사 ‘트라발라닷컴’, 도서문화상품권 북앤라이프를 전개하는 ‘한국페이즈서비스’ 등 다양한 기업들과 제휴를 맺고 있으며, 짜잔마트, 밀크팩 등 참신하고 실용적인 부가 서비스들을 꾸준히 선보이며 이용자 혜택 제공을 위한 서비스 고도화에 적극 나서고 있어 썸씽과 함께 국내를 대표하는 실생활 블록체인 서비스로 주목을 받아왔다. 

썸씽과 밀크는 금번 이벤트를 통해 각 사 서비스의 주 이용자 층인 2040 세대에게 새로운 문화경험을 선사함과 동시에 사용자들의 교류를 통한 신규 고객확보를 위해서도 적극 협력한다는 방침이다. 양사에서 제공하는 총 1천만원 상당의 보상 및 경품 Pool을 기반으로 이벤트 기간 중, 양사가 제공하는 링크를 통해 각 사의 서비스에 신규가입한 사용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5,000원 상당의 가입보상 토큰이 앱 내 지갑으로 지급이 될 예정이며, 썸씽 앱내의 페스티벌 메뉴를 통해 노래를 부르고 이벤트에 참여한 사용자들 중 순위 선정기준에 따라 선발된 참가자들에게는 별도의 보상 토큰이 앱 내 지갑으로 지급이 될 예정이다. 

썸씽의 김희배 대표는 “실생활 블록체인의 활용성 증대 및 서비스의 저변확대를 위해 양사가 협력하여 금번 이벤트를 개최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이벤트를 위해 여러 방면으로 도와주신 밀크파트너스 관계자 분들께 감사드리며, 이번 콜라보 이벤트를 시작으로 양사 사용자들을 위한 보다 더 재미있고 흥미로운 협업 사례를 만들어 나가면서 두 프로젝트 간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고자 한다” 라며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멜벤처스가 운영하고 있는 썸씽은 코로나로 인해 시작된 비대면 문화의 확산으로 인해 사용자가 증가하면서 최근 다운로드 70만건을 돌파하고 가입 유저 41만명 이상을 확보하는 등 꾸준한 성장을 하고 있다. 최근에는 글로벌 진출을 위한 발판을 다지기 위해 영국에 본사를 둔 글로벌 온라인 음원 유통사인 Ditto Music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다산북스가 IP를 보유한 인기웹툰 ‘시간의 계단’ OST 음원제작에 착수하면서 일반인 가창자 모집을 위한 플랫폼 제공 협력을 하는 등 다양한 방면으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금번 이벤트는 3월 8일 오전 10시를 시작으로 오는 3월 17일까지 10일 간 진행되며, 이벤트 참여에 대한 세부사항은 썸씽과 밀크 앱 내 공지사항 또는 공식블로그를 참고하면 된다. 

hjh@blockchaintoday.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