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16 (금)

댈러스 매버릭스 농구팀 "도지코인으로 티켓·상점이용 가능"
상태바
댈러스 매버릭스 농구팀 "도지코인으로 티켓·상점이용 가능"
  • 박요한 기자
  • 승인 2021.03.05 14:3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박요한 기자] 농담 속에 태어난 암호화폐, 도지코인(DOGE)이 이제 댈러스 매버릭스(Dallas Mavericks) 농구팀의 티켓 및 상품 결제 수단으로 사용될 전망이다.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미국농구협회는 4일(현지 시각) 도지코인을 받아들인 최초의 주요 기업이 되면서, 사용자는 비트페이(BitPay)를 이용하여 디지털 통화를 법정화폐로 변환할 수 있게 됐다.

매버릭스는 비트페이를 통해 약 2년여 간 BTC 결제를 지불받아 왔다. 그들은 새크라멘토 킹스 이후 BTC를 받아들인 두 번째 NBA 팀이다.

매버릭스 팬은 도지와 BTC 외에도 BCH, USDC, GUSD, PAX 및 BUSD를 사용하여 상품을 결제할 수 있다.

비트페이의 CEO인 스티븐 페어(Stephen Pair)는 NBA 프랜차이즈가 암호화폐 보급의 기반을 닦는 데 기여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비트페이는 암호화폐의 지속적인 채택에 따라 업계가 변곡점에 도달하여 소비자의 확신과 신뢰를 영원히 변화시키고, 개인 및 기업이 자금을 받고 지출하는 방식을 혼동시켜 블록체인 지불의 길을 열어 줄 것으로 믿고 있다”고 설명했다.

매버릭스 구단주인 마크 큐반은 코인텔레그래프에 "도지코인 지불 소식은 사실이다. 받지 않을 이유가 없다. 결제 방식으로 지원이 된다. 훌륭한 홍보이며, 지불받는 재미도 있다”며 도지 지불을 통합하는 이유를 설명했다. 

그는 과거 암호화폐를 확신하지 못했지만, 최근 몇 달 사이 디지털 자산 등급을 수용한 것으로 보인다. 그는 최근 비트코인 반대론자 피터 슈프에게 암호화폐 혁신을 통해 사람들이 더 쉽게 스스로의 은행이 됨으로서, 금이 그 저장가치를 상실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최근 트위터 규모 기준으로라도 비트코인을 능가하기도 하는 등 올해 초 암호화폐의 인기가 폭등하면서, 게임스톱을 일으킨 레딧 군중들이 도지코인에 노력을 집중시키기도 했다. 일론 머스크의 밈 기반 코인에 대한 따뜻한 포용도 코인의 상승에 기여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