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18:26 (수)

블록체인기술연구소 '제1회 레지스 간담회' 25일 개최
상태바
블록체인기술연구소 '제1회 레지스 간담회' 25일 개최
  • 정승원 기자
  • 승인 2021.02.24 11:1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정승원 기자] 블록체인 기술 전문기업 ㈜블록체인기술연구소(IBCT, 대표 이정륜)가 자사 블록체인 레지스(LEDGIS)의 사업 방향과 비전을 공유하는 ‘제1회 레지스(LEDGIS) 간담회’를 오는 25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삼성동 본사 대회의실에서 진행되는 이번 간담회는 블록체인기술연구소가 설립된 이래 최초로 진행되는 행사다. IBCT 자체 개발 메인넷 레지스(LEDGIS)를 기틀로 하는 블록체인 기반 ‘핀테크’ 기업으로의 도약을 그린 비즈니스 로드맵을 선보이고, 질의응답을 받는 순서로 진행된다.

최근 테슬라가 비트코인 1조7000억원을 구매하고 자사 차량 판매 시 비트코인을 결제수단으로 받을 수 있다고 밝히면서 암호화폐 시장의 자산가치는 새로운 국면을 맞았다. 이 외에도 애플, 스타벅스 등 글로벌 기업들이 암호화폐 거래 산업 참여 의사를 비쳐 업계가 주목하고 있는 상황이다.

IBCT가 개발한 메인넷 레지스(LEDGIS) 토큰은 ‘LED 코인’이다. 해당 토큰을 관할하는 싱가포르 본사 ㈜레지스는 상장 준비를 마쳤다. ‘LED’가 레지스 생태계에서 활발하게 유통되며, 가치 높은 디지털화폐로 역할을 넓혀갈 수 있도록 MyData를 접목시킨 디지털자산 운용·관리 금융서비스도 함께 준비 중이다.

이정륜 블록체인기술연구소 대표는 “블록체인 메인넷 레지스(LEDGIS) 이용자들의 관심과 응원에 보답하고자 이번 간담회를 개최했다”며 “IBCT는 기술 개발, 서비스 제공에서 나아가 블록체인 일상화를 실현시켜 소비자들에게 혁신적인 경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당찬 포부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방침에 따라 소규모로 진행되며, 참석하지 못한 들을 위해 행사 종료 후 자사 채널을 통해 간담회 영상 및 주요 내용이 공유된다.

한편 ㈜블록체인기술연구소(Institute of blockchain technology and service)는 차세대 블록체인 플랫폼 ‘레지스(LEDGIS)’ 및 디지털자산 지갑 ‘레지스월렛(LEDGIS Wallet)’ 개발사로 자체 연구개발(R&D) 센터를 통해 4차 산업분야 핵심이 되는 블록체인 기술과 서비스를 전문으로 제공하고 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