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4:16 (목)

블록체인투데이가 알려주는 오늘의 비트코인 시황(2021.2.18)
상태바
블록체인투데이가 알려주는 오늘의 비트코인 시황(2021.2.18)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21.02.18 14:4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FTB 금현석의 비트코인 시황 분석

안녕하세요. 금현석입니다. 최근 비트의 흐름이 정말 무섭습니다. 매일 신고가를 조금씩 갱신하면서 대중들의 기대심리를 많이 부풀리고 있죠. 이제부터는 상승이냐 하락이냐를 다 떠나서 정말 조심해야할 시기가 왔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일봉

그동안 고점에서 저항으로 작용하던 추세라인을 어제 상방 돌파하였습니다. 상방 돌파 후 봉 마감도 안정적으로 해주었기 때문에 오늘은 상승세를 이어갈 확률이 큽니다. 조정을 주었을 때 그동안 저항으로 작용했던 상승 추세라인의 지지를 받고 상승할 확률이 큽니다.

1차 지지라인 51400, 2차 지지라인 50600. 보수적으로 접근 하시려면 48000까지 조정을 주고 지지 받는 흐름을 만들어 줄때 진입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이렇게 지지라인을 잡을 수 있겠으며 손절라인을 짧게 잡고 진입 가능해 보입니다. 이번에도 상승을 한다면 목표가를 55000 부근으로 잡을 수 있습니다.


◇이더리움

코인베이스 이더리움 4시간 봉입니다. 상승채널 안에서 어제 말씀드린 그대로 채널 상단을 향해 가고 있는 중입니다. 만약 상승을 계속 해준다고 했을 때 1950라인이 중요하고 이 라인을 뚫으면 역사적인 2000불을 돌파하게 될 것입니다.

조정을 준다고 했을 때 1840부근에서 지지받을 확률이 큽니다. 하락을 했을 때 생각보다 큰 폭으로 하락할 수 있기 때문에 기존 보유자들이 아니고서는 접근하지 않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지금은 선물 유저들도 롱, 숏 포지션잡기가 굉장히 애매한 자리입니다. 포지션 없는 분들은 관망하는 자리가 맞습니다.


◇비트 도미넌스

비트 도미넌스는 7이평과 20이평이 밀집하고 있습니다. 도미넌스는 7이평 위에 자리 잡았기 때문에 좀 더 좋은 흐름을 기대해 볼 수 있겠습니다.


◇알트 도미넌스

알트 도미넌스도 어제 말씀 드린 그대로 흘러가고 있습니다. 전부터 타고 올라왔던 상승 추세선을 지지하고 반등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지만 힘이 그렇게 강한 편은 아닙니다.

업비트 보시면 시총이 가벼운 코인들 위주로 펌핑이 일어나고 있는 데 도미넌스의 흐름이 그렇게 강하지 않기 때문에 그런 것 같습니다. 시총이 가벼우면서 펌핑이 상대적으로 적게 일어났거나 바닥을 잘 지켜주면서 횡보하는 흐름을 보이면 투자해볼만하다고 생각합니다.


◇테더 도미넌스

테더 도미넌스는 굉장히 큰 변화가 있었습니다. 그동안 잘 지켜주던 지지라인을 하락 돌파한 상태로 봉 마감을 했다는 것이죠. 한 번에 큰 급락은 안 오더라도 이제부터는 테더 도미넌스가 지속 하락할 가능성이 매우 커졌습니다. 그에 따라 비트가 오를 가능성이 굉장히 높아진 것입니다.


◆총평

비트가 하락을 할지 상승을 할지 갈팡질팡하다 결국 저항 라인을 상방돌파하면서 상승 쪽으로 무게를 많이 두었습니다. 당분간 롱 관점에서 대응해야할 것 같습니다.

오늘 비트가 어떤 흐름을 만들지에 따라 앞으로의 코인 판 흐름이 결정이 될 것입니다.
포지션이 없는 분들은 지금은 관망하는 것이 좋고 보수적인 관점으로 접근하셔서 손실을 최대한 막으시길 바랍니다. 제가 말씀드린 대응점을 잘 참고하셔서 오늘도 성공적인 투자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21.02.18. 13시)

◇트레이딩 교육 문의(FTB재단) : ☎010-6275-7078, kjb1638@gmail.com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