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1 (목)

차세대 블록체인 플랫폼 심버스, 공생·실용가치 새 패러다임 제시
상태바
차세대 블록체인 플랫폼 심버스, 공생·실용가치 새 패러다임 제시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21.02.05 17:1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심버스 소개

심버스(SymVerse)는 ㈜심버스가 게임이론을 기반으로 설계·개발한 차세대 블록체인 플랫폼을 위한 암호화폐이다. 심버스의 화폐 단위는 SYM이다. 심버스는 2018년 6월에 시작되었다. 심버스의 창시자는 게임이론을 전공한 최수혁 박사이다. 심버스 어원을 보면 '함께'(together)를 의미하는 접두어인 심(Sym)과 '상호작용'(interact)이라는 의미의 접미어 버스(Verse)가 결합된 신조어로 "모든 사람이 서로 도우며 산다"는 공생(共生)을 의미한다. 즉, 심버스는 모든 블록체인 이용자들을 자발적으로 참여시키는 '공생', 일상생활의 거래를 손쉽게 처리하고 이용을 편하게 하는 '실용'이라는 핵심 가치를 가진 새로운 패러다임의 블록체인 플랫폼이다.

(사진=심버스) 최수혁 CEO

▶ 최수혁 CEO 약력
- (사)한국블록체인스타트업협회 회장
- ㈜심버스 대표이사
- ㈜와이즈엠글로벌 대표이사
- 고려대학교 정보보호대학원 블록체인학과 겸임교수
- 스트라베이스 대표/연구소장 역임
- KAIST GSCT 겸직교수 역임
- Arthur D. Little Korea 정보통신팀 리더 역임
- 정보통신정책연구원 연구위원/정보산업팀장 역임
- Northwestern University 경제학 박사
- 연세대학교 경제학 석사
 

▶ 주요사업: 심버스 블록체인 플랫폼 운영, 코인 발행 및 운용
심버스(SymVerse)는 메인넷 프로젝트로서 멀티블록체인을 기반으로 자기주권형 분산ID(DID, Decentralized Identifiers)와 유연한 사용자 관리시스템(CA, Citizen Alliance)의 지원을 통해 신뢰성과 편의성을 극대화한 세계최초 독자적인 블록체인 플랫폼이다.
BFT 기반 가장 빠른 합의알고리즘을 구현하고, 블록체인 저장용량을 획기적으로 줄이는 압축기술, 생태계 활성화 기여도에 따른 공정한 분배원칙 등 참여자들의 자발적 참여와 지속적인 확장이 가능한 메커니즘을 제공한다.


▶Use Case (대표 3가지)
- Bitcoin Terra (BTCT) – 디파이 비트코인 채굴서비스 (DeFi Bitcoin Mining Service)
디파이 비트코인 채굴서비스 Bitcoin Terra는 채굴공장에 비트코인 채굴능력을 탈중앙화 금융서비스로 빌려주고, 그 대가로 채굴되는 비트코인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이다. 서비스 전반에 있어 심버스 메인넷을 통해 발행한 토큰 Bitcoin Terra(BTCT)와 Bitcoin Match(BTCM), 심월렛을 활용하여 비용과 속도를 절감하고 안정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 알지오 (ALLGIO) – 블록 포털 (Block portal)
알지오 블록도메인은 기존의 도메인과 키워드를 융합한 혁신아이디어로 기존의 도메인이 제공하는 단순한 링크기능 이외에 키워드광고, 수익창출, 자산증대까지 가능한 지식자산을 기반으로 한 비즈니스 플랫폼을 구현한다. 
알지오에서 제공하는 키워드 도메인 서비스를 통해 나의 데이터 가치를 생성하고 공유함으로서 수익을 창출할 수 있으며, 심버스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하여 서비스 트랜잭션의 신뢰성과 가치 교환의 투명성을 확보한다.
 

(사진=심버스) 블록체인 기록 사실확인서.

- 세종 감정평가법인 - Value Shopping
㈜세종감정평가법인이 다년간의 부동산 데이터베이스 구축작업과 AVM(Automated Valuation Model, 자동가격산정시스템) 구현작업을 거쳐 4차혁명의 IT기술과 융합하여 개발된 Value Shopping에서는 전국 약 5000만 개의 부동산 정보와 현재 시세를 바로 확인이 가능하다.
또한 부동산의 시세를 파악하는데 들었던 시간과 경비를 대폭 절감하고 공시가격의 현실화율 및 지역 간의 형평성, 전년대비 상승률 등을 쉽게 비교, 검토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러한 방대한 부동산 정보를 심버스 블록체인의 신뢰망과 결합하여 신뢰도와 투명성을 확보했다.


▶ 수상 내역
- 2019 대한민국 지속가능 혁신리더 대상
- 2019 제3회 서울혁신챌린지 우수상
- 2019 MARVELS AWARD 블록체인 융합산업응융 부문 최우수상


▶ 블록체인 관련 특허

- 특허번호: 10-2018-00775834 - 복수의 블록체인을 사용하여 다수의 토큰을 하나의 토큰으로 통합하는 방법
- 특허번호: 10-2018-0075427 - 계층화되고 확률적인 대표자 선출에 의한 노드 증명 방식의 합의과정과 대가 배분과정을 가지는 블록체인 생성 방법
- 특허번호: 10-2019-0107046 - 분산원장을 이용한 디지털신분증의 발급, 관리 및 활용하는 시스템 및 그 방법
 

▶ 블록체인 관련 인증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TTA 성능시험 통과
- 심월렛 블록체인지갑 서비스부문 업계최초 GS인증 1등급 획득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