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28 (화)

"암호화폐 산업, 아직 초기 단계… 더 관대한 국가에서 더 큰 발전 이뤄질 것"
상태바
"암호화폐 산업, 아직 초기 단계… 더 관대한 국가에서 더 큰 발전 이뤄질 것"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21.02.05 15:1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中 윈크립토 & 체인뉴스 공동 설립자 Yang Wei

[인터뷰 블록체인투데이 편집팀]


◆블록체인 산업 합류 계기

2001년에 저는 미디어 산업에 들어가기 시작하여 Modern Communication과 Entrepreneurship Dark Horse라는 두 미디어 그룹에서 광고 및 통합 마케팅을 담당했습니다. 이 과정에서 홍콩과 국내 GEM에 두 개의 미디어 그룹이 상장되는 것을 목격했습니다. 

블록체인 산업 합류한 이유에는 사고와 확실성이 있습니다. 2017년 8월, 블록체인 산업의 선임 투자자가 블록체인 산업 생태계를 레이아웃하고 미디어에 투자하기를 원했습니다. 이것인 필연적인 이유는 내가 새로운 것과 새로운 산업을 추구해 왔기 때문입니다. 

2012년 초 패션 매체에서 나온 뒤 벤처 캐피탈 미디어로 눈을 돌렸는데 당시 투자 매체는 아직 초기 단계에 있었습니다. 2014년 9월, 리커창 중국 총리는 '이중 혁신' 정책을 제안했고, 이는 저를 더 확고하게 만들었습니다. 2017년에 사업을 시작하기로 결정했고, 산업 트랙 선택 문제에 직면 해 투자자들이 블록체인 산업에 참여할 것을 제안한 후 나도 많은 산업 조사를 했습니다. 연구 과정에서 비트코인 백서 '비트코인: 피어 투 피어 전자 현금 시스템'을 접하게 되었고, 백서에서 옹호하는 탈중앙화 개념에 매료되어 이것이 미래라고 굳게 믿게 됐습니다. 더 운이 좋은 것은 2019년 시진핑 사무 총장이 블록체인 기술을 국가 전략 수준으로 끌어 올렸다는 것입니다. 커리어를 마치고 시대를 따라 이 트랙에 들어간 것에 대해 매우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기존 인터넷 미디어와의 차이점

전통적인 인터넷 미디어든 블록체인 미디어든, 중국 미디어든 해외 미디어든 상업화는 항상 문제였습니다. 미디어 회사가 상장할 수 있는 능력은 실제로 상업적 성공입니다. 미디어에게 수익 화는 미디어 회사의 가치를 나타내는 것입니다. 우수한 미디어는 영향력과 유동성을 모두 가져야하며 이는 미디어 기업의 가치를 측정하는 기준이 되어야합니다. 

지난 20년 동안 많은 유니콘 기업들이 인터넷을 통해 등장했으며, 미국의 FANG이든 중국의 BAT, TMD와 같은 인터넷 기술 기업이든 인터넷 미디어 홍보를 통해 어느 정도 이익을 얻었습니다. 현재 블록체인 산업은 아직 초기 단계에 있습니다. 산업이 성급함을 경험하고 점차 성숙 해짐에 따라 미디어 상업화의 가능성은 점점 더 커질 것이라고 믿습니다.

세계 디지털 마이닝 컨퍼런스의 메인 장소

◆체인뉴스의 포지셔닝

오늘 ChainNews의 성과는 다른 실무자들이 측정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양적 관점에서 제 3자 데이터 플랫폼인 Similar Web의 모니터링에 따르면 ChainNews은 중국 블록체인 미디어 트래픽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질적 관점에서 볼 때 블록체인 산업 인구가 질적 변화를 겪고 있고 엘리트들이 점차 산업에 진입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ChainNews 설립 이후, 우리는 보고 원칙이 '정보에 입각한 의사 결정, 사실로부터 진실을 추구'라는 점을 분명히했으며 '첨단 기술의 리더'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약 3년 동안 약세장에서 식은 후, 오늘날 ChainNews의 발전으로 이어진 전문 미디어 연마에 대한 명확한 이해와 방법론 및 경험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ChainNews의 또 다른 공동 설립자 Liu Feng과 Liao Jin You

저는 벤처 캐피탈 미디어에서 6년 동안 일했고 이 기간 동안 몇몇 스타트업 회사가 실패하는 것을 보았지만 동시에 스타트 업에서 IPO로 가는 몇몇 회사도 목격했습니다. 이러한 성공 또는 실패 사례에서 우리는 실제로 많은 조합의 설립자가 있음을 알게되었습니다. 국내 기업가 환경의 변화에 따라 기업가 정신의 문턱이 점점 더 높아지고 있으며 창업자의 품질과 도전 능력에 대한 새로운 요구 사항도 제시됩니다. 특히 블록체인 산업에서 창립자는 관리 기술뿐만 아니라 학습 및 스트레스 저항 능력도 필요합니다. 

저는 Liao씨와 Liu씨를 16년 동안 알고 있었고, 두 명의 오래된 파트너와 계속해서 일할 수 있게 되어 매우 행운입니다. 팀에서 우리는 명확한 노동 분업을 가지고 있으며 우리의 강점을 최대한 활용합니다. Liu는 Bloomberg Business Week의 편집장을 지냈으며 고품질 콘텐츠를 만드는 데 능숙합니다. ChainNews은 오늘날의 영향력을 Liu의 노력과 분리할 수 없습니다. Liao는 기업가 적 경험, 특히 작고 아름다운 제품을 만드는 독특한 통찰력과 풍부한 경험을 가지고 있으며 ChainNews 웹 사이트 및 APP와 같은 제품은 모두 Liao의 기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제 역할은 그들이 제시하는 제품과 콘텐츠를 상품화하고 미디어의 가치를 끌어내는 것입니다. 이 조합과 상호 보 완성 및 상호 신뢰로 인해 1+1+1>3의 효과가 달성됩니다.

세계 디지털 광업 대회 현장

◆새로운 비즈니스 Winkrypto

Winkrypto의 이름은 Winkrypto라는 영어 단어와 crypto로 구성된 합성어에서 파생되어 Winkrypto 서비스의 브랜드가 영원히 확립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Winkrypto는 2018년 말에 운영을 시작했습니다. 2019년에는 서비스 제품에 대한 지속적인 학습과 연마를 통해 Winkrypto 버전 1.0이 홍보 사업을 기반으로 한다는 사실을 깨닫고 확립했습니다. 올해 Winkrypto는 중국 블록체인 업계에서 대규모 온라인 및 오프라인 이벤트를 다수 개최했습니다. 예를 들어, 5월 말에는 청두에서 '세계 디지털 채굴 회의'가 열렸고, 8월에는 거의 한 달 동안 지속된 '개방 금융 회의'가 비후와 마이키와 공동 주최했으며, 9월에는 '샤먼 블록'이 샤먼 시정부와 공동으로 개최되었습니다. 

Winkrypto의 경우 PR에서 통합 마케팅 사업을 확장하고, 우리는 이러한 마케팅 활동을 개최하여 우리가 봉사하는 회사가 고객 확보 요구에 대한 실질적인 전환 효과를 달성하면서 업계 영향력을 입증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최근에는 FA 사업과 도킹 프로젝트의 서비스를 모색하고 있어 Winkrypto 사업에 더욱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Winkrypto의 지속적인 고객 자원 축적, 브랜드 인지도 및 신뢰 구축을 통해 더 많은 폐쇄 루프 서비스 체인을 만들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현재 Winkrypto의 기업 가치는 업계 트래픽 요구에 부합하는 정확성과 효율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주도권을 갖지 않는 스타트업 블록체인 회사를 돕는 것입니다.


◆ChainNews과 Winkrypto의 관계

Winkrypto의 초기 포지셔닝은 미디어 기업을 실현하는 가장 보편적이고 쉬운 방법인 홍보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며, 팀 가치 실현을 위한 사업입니다. 하지만 블록체인 산업은 금융 기술에 속하고 재정적 속성이 있다는 점을 감안할 때 이러한 환경에서 미디어가 중립적이고 객관적인 태도를 유지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므로 미디어 역할에서 벗어나 제 3자 서비스 제공자가 되기를 바랍니다. 또한 많은 기업가들이 고객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경험의 이점을 활용하여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기를 바라며 이것이 그들의 니즈 중 하나입니다.

ChainNews은 전문 정보 제공 플랫폼입니다. 현재 가장 영향력있는 중국 블록체인 미디어이며 사용자는 전문 투자 기관, 개인 투자자 및 업계 실무자입니다. Winkrypto는 고품질 프로젝트와 업계의 기업이 고품질 트래픽을 찾을 수 있도록 돕고자하는 전문 서비스 제공 업체입니다. Winkrypto는 효율성 문제를 해결하고 ChainNews은 Winkrypto가 다루는 채널 중 하나이자 중요한 미디어 파트너 중 하나입니다.
    
◆중국 암호화 산업의 발전 상황

중국 암호화 산업의 발전 상황은 대략 다음 두 가지 상태라고 생각합니다.

1. 거래소의 개발 패턴이 변경되었고, 전통적인 '3대' 거래소의 전체 시장 패턴이 분산된 거래소에 의해 도전받고 있습니다. 전통적인 3대 거래소는 분산 금융 분야에서 레이아웃과 투자를 늘렸습니다.

예를 들어, 2020년 8월 Huobi 그룹은 DeFi 연구, 투자, 인큐베이션 및 생태 건설에 집중하기 위해 DeFi 실험실을 설립하고 초기 투자 기금으로 수천만 달러를 투자했습니다. 한편으로 거래소 OKEX는 DeFi 토큰 거래 및 DeFi 마이닝 제품을 출시했습니다. 반면 OKchain은 Ethereum 생태 DeFi 프로젝트를 OKchain으로 원활하게 마이그레이션 할 수 있으므로 더 많은 개발자가 OKchain에 모여 디지털 자산을 직접 발행하거나 DeFi 애플리케이션을 사용자에게 개발하도록 유도합니다. Binance의 경우 Binance Chain 및 Binance Smart Chain의 DeFi 레이아웃 외에도 플랫폼 통화 BNB도 DeFi 생태계에 깊이 관여합니다.

2. polkadot는 중국 시장에서 매우 빠르게 발전하고 있습니다. 세계 최고의 블록체인 프로젝트인 polkadot은 블록체인 3.0의 대표자로 알려져 있습니다. Polkadot 생태계는 오늘날까지 발전했으며 암호화폐 지갑, 브라우저 및 기판 기반 프로젝트와 같은 다양한 프로젝트를 다루는 거의 260 개의 온라인 프로젝트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현재 Polkadot 노드는 주로 중국, 미국, 유럽의 3대 지역에 분포되어 있으며 블록 생산은 상대적으로 안정적입니다. 미래에 Polkadot의 파라 체인이 안정되고 크로스 체인 프로토콜이 안정적으로 실행되면 Polkadot의 생태가 대폭발의 시기를 맞이할 것이라고 믿습니다.


◆중국 프로젝트와 해외 프로젝트

나는 국내외 용어에 동의하지 않습니다. 이것이 전통 세계의 정의입니다. 블록체인 산업에서 국내와 해외의 차이는 언어뿐입니다. 모두가 블록체인 기술을 사용하여 세상을 바꾸겠다는 동일한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암호화 산업, 특히 디지털 통화에 대해서는 국가마다 다른 태도를 보이고 있습니다. 일부는 엄격하거나 심지어 금지하는 반면 다른 일부는 관대하고 격려합니다. Crypto는 합의에 의해 결정되는 더 관대한 국가에서 발전할 것입니다.

국제 기업으로서 Winkrypto는 다양한 국가의 산업 생태계 및 정책에 대한 이해와 인식을 통해 우수한 기업이 브랜드 및 트래픽 요구 사항을 해결하도록 도울 수 있기를 바랍니다. 예를 들어, 올해 우리가 근무한 전문 기술 회사인 Akamai는 1999년 NASDAQ에 상장되었습니다. 암호화 회사와 협력하는 이유는 Google Cloud와의 협력을 포함하여 기술 개발에 직면 한 시장 수요의 출현 때문입니다. 블록체인 기술의 발전은 점점 더 많은 대기업이 비즈니스 시나리오에서 새로운 기술의 중요성을 깨닫게 할 것입니다.

Winkrypto의 가치는 블록체인 기술이 더 많은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하는 것입니다. 국제 교류와 협력을 형성하는 것 외에도, 어떤 의미에서 Winkrypto는 원 안팎의 교류와 협력을 촉진하는 다리와 같습니다.
 

◆한국 암호화 회사 및 투자자들에게 하고 싶은 말

저는 전통 매체를 할 때 현대, 삼성, LG 등 한국의 뛰어난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했고, 한국 기업에 대한 애정이 큽니다. 우리 모두는 한국에 수백만 명의 디지털 통화 보유자가 있고 암호화 시장이 매우 활발하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Winkrypto에게 아주 좋은 한국인 파트너가 있다는 것을 영광으로 생각합니다. Grace는 암호화 산업에 대해 매우 깊이 이해하고 있으며 풍부한 산업 및 사회 자원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한국의 암호화 산업 발전과 규제 정책에 대해서도 배웠습니다. 현재 암호화 산업은 아직 초기 단계에 있으며 앞으로 새로운 기술을 추구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우리는 중국의 암호화 산업 건설에 동참 한 한국의 우수한 기관들을 대단히 환영합니다. 한국이 중국 암호화 시장에 대한 수요가 있다면 Winkrypto는 다리 건설에 역할을 할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