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5:34 (금)

아마존 새 CEO에 '前 블록체임 담당자' 앤디 재시 취임
상태바
아마존 새 CEO에 '前 블록체임 담당자' 앤디 재시 취임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21.02.03 14:5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위키피디아) 앤디 재시(Andy Jassy)

[블록체인투데이 정승원 기자] 제프 베조스(Jeff Bezos) 아마존 CEO가 3분기에 물러날 예정이다. 그리고 후임으로 아마존 웹 서비스 부문 CEO인 앤디 재시(Andy Jassy)가 취임할 예정이다. 앤디 재시는 과거 아마존 블록체인 부문을 담당한 바 있다.

제프 베조스 CEO는 직원에게 보낸 편지에서 "이제 아마존 이사회 회장직을 맡게 될 것"이라며 "신상품 개발에 모든 에너지를 집중할 것”이라고 말한 것으로 전해졌다. 그러면서 후임인 앤디 재시에 대해서는 “훌륭한 리더 재목으로, 그가 성공적으로 직을 이행할 것이라 전적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제프 베조스 CEO는 3분기에 사임할 예정이다. 

암호화폐 분야는 새롭게 CEO에 취임할 앤디 재시에 주목하고 있다. 그는 블록체인 기술에 대해 포용적인 자세를 취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아마존은 시가총액으로는 세계 3위에 해당하는 기업으로, 앤디 재시의 임명은 아마존이 블록체인 분야에 장기적인 전략을 마련하려는 조치로 업계는 해석한다.

앤디 재시는 2017년 블록체인 기술을 검토하고, 아마존의 사업에 적용하는 것이 가능하다고 언급한 바 있다. 그는 're:Invent' 컨퍼런스에서 "블록체인 기술을 분산 원장 이상에서 사용이 가능한지에 대해 의구심이 있지만, 우리는 개인적으로 블록체인에 흥미를 느끼고 있다"고 말했다. 하지만 아마존은 블록체인 기술 구축과 관련해 정책을 마련하지 않은 것으로 확인됐다. 

앤디 재시는 그러면서도 블록체인 기술에 대해 더 연구할 생각이라고 했다. 그는 “언젠가 소비자들이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할 것이라는 점에서 흥미를 갖고 있다”고 덧붙였다.

앤디 재시는 2018년 아마존 퀀텀 원장 데이터베이스(Amazon Quantum Ledger Database)와 아마존 매니지드 블록체인(Amazon Managed Blockchain) 등 두 가지 블록체인 상품을 감독했다. 미국 언론 보도에 따르면, 상품은 중앙 데이터베이스이지만, 암호화 속성도 가진 것으로 알려졌다.

아마존은 이러한 시도 외에도 블록체인 부문의 헤드라인을 장식했는데, 주로 희생양으로 등장했다. 2020년 11월, 코인베이스는 AWS를 비난하기도 했다. 서비스 장애가 자주 발생했다는 것이다. 이러한 분위기에서 앤디 재시가 취임함에 따라, 업계는 그가 불러올 변화에 주목하고 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