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9:40 (목)

블록체인투데이가 알려주는 오늘의 비트코인 시황(2021.2.3)
상태바
블록체인투데이가 알려주는 오늘의 비트코인 시황(2021.2.3)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21.02.03 12:4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FTB 금현석의 비트코인 시황 분석

안녕하세요. 금현석입니다. 제가 지금까지 비트 흐름을 분석하면서 어제 처음으로 말씀드린 반대 방향으로 흘러가버렸습니다. 물론 상승의 흐름으로 간 거라 다행이라 생각합니다. 

어제 상승의 흐름으로 바뀌기 위해서는 일론 머스크가 한 번 더 비트코인을 언급해주지 않는 이상은 힘들 것이라고 이야기했는데 거짓말처럼 어제 일론 머스크가 비트코인에 우호적인 발언을 한 번 더 해줌으로써 하방의 흐름을 상방으로 전환시켰습니다. 그럼 오늘은 비트코인이 어떻게 흘러갈지 살펴보겠습니다.


◇일봉

비트가 아직 하락채널에 위치하고 있지만 상승을 위해 뚫어야할 저항이었던 34700을 돌파하는 것과 동시에 단기하락 추세선(파란색)을 돌파하면서 굉장히 긍정적인 흐름을 만들어 주고 있습니다. 비트가 조정을 주더라도 34700을 지지하는 이상 상승의 흐름을 이어갈 것입니다.

오늘 상승 목표가는 1차 36800부근, 2차 37760부근입니다. 그리고 2차 마저 돌파한다면 하락 추세선을 돌파하면서 4만 부근까지도 바라볼 수 있는 좋은 모습입니다. 조정을 주더라도 지지라인들을 많이 만들어 놓고 갔기 때문에 급락의 흐름은 어떤 이슈가 나오기 전까지는 나오기 어려울 것 같습니다.


◇4시간 봉

이제부터 비트의 4시간 봉은 유튜브 영상을 통해 설명 드릴 것입니다. 4시간 봉은 일봉의 전체적인 흐름과 유사하게 흘러가지만 좀 더 디테일하게 지지와 저항 구간을 찾을 수 있습니다.

그러니 유튜브 채널 "블록체인투데이" 구독과 좋아요 그리고 알람설정까지 해주시면 월~금 비트 시황과 함께 영상도 함께 업로드 되는 것을 알람으로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채널 구독하러 가기


◇이더리움

코인베이스 달러 4시간 차트입니다. 현재 이더리움은 마지막 하락 추세라인(분홍색)을 돌파하였기 때문에 위로 저항이 없는 상태입니다. 상방으로 열려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목표가를 정하는 것이 쉽지 않은 데 피보나치와 상승 채널을 이용해서 예측을 해볼 수 있습니다.

이더가 이미 전고점을 돌파한 상태라 전고점 부근인 1470, 1436은 강한 지지라인이 될 것입니다. 상승을 더 한다면 상승채널 상단인 1580 부근, 그리고 채널을 돌파한다면 피보나치의 1.618 확장비율에 따라 1625 부근까지 상승이 열려있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이더는 조정을 받더라도 1436 위에만 있어준다면 상승세를 이어간다고 볼 수 있습니다.


◇비트 도미넌스

비트가 어제 상승을 했음에도 도미넌스는 횡보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큰 자금들이 비트에 유입되지 않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비트가 상방을 향해있더라도 거래량이 아직 많이 부족하기 때문에 언제든 큰 조정을 줄 수 있다는 것을 염두 해야 합니다.


◇알트 도미넌스

알트 도미넌스의 상승세는 한풀 꺾인 것은 사실이지만 아직 완전하게 상승 추세를 벗어난 것은 아닙니다. 저 상승추세를 지지받고 다시 상승을 할지 지켜봐야겠습니다. 저 추세를 이탈하게 되면 알트장도 어느 정도 진정되지 않을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테더 도미넌스

어제 비트와 이더의 상승 때문인지 테더 도미넌스는 더 하락한 보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지금은 매물대 하단 지지를 받고 있는 모습이지만 코인들의 상승을 위해서는 테더 도미넌스는 지속적으로 하락해주는 것이 좋겠죠. 비트의 방향이 크게 나오지 않는 이상 테더 도미넌스는 지속적으로 횡보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총평

비트와 이더가 상승하면서 그동안 깨지 못하고 있던 하락 추세선들을 돌파하였습니다. 긍정적인 흐름을 기대할 수는 있으나 아직 거래량이 부족합니다. 기관들의 매수로 인한 상승이 아닌 자본력 있는 개인투자자들의 비중이 높은 것 같습니다. 언제든 큰 조정이 나올 수 있기 때문에 지지라인들을 잘 지켜주는지 잘 확인하면서 매매하시길 바랍니다. 잘 확인하면서 매매하시길 바랍니다. (2021.02.03. 12시)

◇트레이딩 교육 문의(FTB재단) : ☎010-6275-7078, kjb1638@gmail.com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