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1 (목)

콜롬비아·에스토니아, 정부 웹사이트에 비트코인 백서 업로드
상태바
콜롬비아·에스토니아, 정부 웹사이트에 비트코인 백서 업로드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21.01.28 11:1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박요한 기자] 콜롬비아, 에스토니아 정부가 공식 웹사이트에 비트코인 백서를 공개한 것으로 확인됐다.

27일(현지 시각) 전 코인베이스 CTO의 발라지 스리니바산(Balaji Srinivasan)은 트윗을 통해 이와 같은 사실은 공개했다. 글 내용에는 에스토니아, 콜롬비아 정부의 비트코인 백서와 링크도 포함됐다.

미국 하원 금융서비스 위원회, 패트릭 맥헨리(Patrick McHenry) 하원의원도 자신의 하원 웹페이지에 백서 사본을 공개했다.

비트코인 백서가 정부, 국회의원 웹페이지에 올라온 것은 )와 관계가 있다. 그는 비트코인 사이트 두 곳에 저작권을 침해당했다고 소송을 제기한 바 있다.

2018년부터 미국 양형 위원회(Sentencing Commission) 또한 나카모토 사토시의 백서를 웹사이트에 수록했다.

한편 크레이그 라이트는 호주 시드니에 살고 있는 인터넷 사업가 겸 컴퓨터 공학박사이다. 2016년 5월 그는 본인이 비트코인을 창시한 사토시 나카모토라고 선언했다. 하지만 이후 반론이 지속적으로 제기되자 돌연 잠적했고 이후 자신이 사토시 나카모토라는 주장을 철회했다. 

이더리움 창시자인 비탈릭 부테린은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크레이그 스티븐 라이트는 사토시 나카모토가 아니다"라며 더 이상 사기꾼 행세를 중단할 것을 촉구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