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7:20 (목)

ICOC 국제브레인스포츠협회 "한국 거주 중국국적 선수 모집"
상태바
ICOC 국제브레인스포츠협회 "한국 거주 중국국적 선수 모집"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21.01.20 13:5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영국 ICOC 국제브레인스포츠 협회는 올 10월에 개최되는 국제브레인스포츠 대회에 참가할 한국에 거주하고 있는 중국 국적 선수들을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영국 ICOC 설립자 스탠리 시걸은 만약 코로나로 인해 중국 선수들의 오프라인대회 출전이 쉽지 않을 경우를 대비하여 국내 거주 중국 유학생들과 중국인들에게도 출전의 기회를 주고자 이번 기회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발표에 따르면 중국 국적이면 누구든 ICOC 중국의 국가대표선발전을 치르고 중국 국가대표로 출전할수 있다. 바둑 체스 장기 브리지 홀덤 당구 마작 스크린 골프 등 총 10가지 종목에서 출전할수 있으며 본인 인증을 하고 참가할수 있다.

ICOC 국제브레인스포츠 협회 하경화 운영위원장은 "주한 중국 대사관에도 영문 공문을 발송한 상태이며 많은 중국인들의 참여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특히 2022년 중국 항저우 아시안게임에서 바둑 체스 장기 등 마인드 스포츠로 알려진 테이블 게임들이 대거 채택되었으며 또한 그동안 논란이 되었던 e스포츠가 정식 종목으로 채택된 것은 고무적이며 내년에 한국에서도 국가대표 선수들을 항저우에 출전시켜야 하는 상황이다. 

중국이 앞으로 자국에 이득이 되는 여러 마인드 스포츠 종목들을 선택한 이유는 신체중심의 스포츠 보다 비인기 종목들이지만 메달 획득의 목적이 크다고 볼수 있다.

hjh@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