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3:50 (금)

문스테이크, 폴카닷(DOT) 에코 시스템 지원 위한 MOU 체결
상태바
문스테이크, 폴카닷(DOT) 에코 시스템 지원 위한 MOU 체결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21.01.19 15:2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록엑스와 전략적 제휴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싱가포르에 기반을 둔 암호화폐 스테이킹 서비스 문스테이크(Moonstake)가 폴카닷의 에코 시스템을 지원하기 위해 싱가포르를 거점으로하는 록엑스(RockX)와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록엑스는 현재 폴카닷 노드를 독자적으로 운영하는 한편, 지난해 9월에는 2,000만 달러(USD 20 Million)의 5년간의 투자 프로그램을 시작하는 등 폴카닷 생태계의 발전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문스테이크와 록엑스는 이번 파트너십을 시작으로 스테이킹을 통해 폴카닷 블록 체인 업계의 보급을 가속화시켜 나갈 예정이다.

아시아 최대의 스테이킹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지난해 스테이킹 사업을 시작한 문스테이크는 웹 버전 지갑과 모바일 지갑(iOS/Android)를 잇달아 개발하여 스테이킹 서비스를 제공했다. 같은 해 8월 본격적으로 서비스를 시작한지 불과 2개월 만에 스테이킹 자산 총액이 500억원에 도달했으며, 이를 기점으로 12월에는 1,000억원, 올해 1월에는 2,000억원을 달성하며 단기간에 급성장을 이루고 있다.

이달 문스테이크는 지갑을 통한 폴카닷(DOT) 스테이킹을 시작했다. 문스테이크는 DOT 외에도 코스모스(Cosmos), 아이리스넷(IRISnet), 온톨로지(Ontology), 하모니(Harmony), 테조스(Tezos), 카르다노(Cardano), 퀀텀(Qtum), 큐라스(Quras) 등과 같은 9개 코인의 스테이킹에 대응하고 있다.

록엑스는 마이닝, 스테이킹 및 DeFi의 제품을 통한 암호화 통화의 복합적인 서비스 제공 업체이며, 리스크 조정의 암호 통화 투자를 가능하게 하는 디지털 자산 플랫폼이다. 지난해 9월 폴카닷 에코 시스템 강화를 목적으로 2,000만 달러의 투자 프로그램을 발표했으며 채용된 프로젝트에는 최대 50만 달러 상당의 DOT와 기술 지원이 제공될 예정이다.

폴카닷은 다른 블록 체인을 하나의 통합 네트워크로 연결하는 차세대 블록체인 프로토콜이다. 또한 이더리움의 공동 설립자이자 전 CTO인 개빈 우드(Gavin Wood) 박사에 의해 설립된 세계적인 블록체인 재단 '웹3 파운데이션(Web3 Foundation)'의 프로젝트이다.

문스테이크의 설립자인 미쓰루 데츠카(Mitsuru Tezuka)는 "폴카닷의 세계를 리드하는 노드 운영자인 RockX와 제휴 할 수 있게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앞으로 RockX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함께 아시아 스테이킹 산업의 새로운 페이지를 열것이며, 또한 POS 전환 후 비약적으로 성장하는 폴카닷 에코 시스템의 지원을 할 수 있다고 믿어 의심치 않는다"고 말했다.

hjh@blockchaintoday.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