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7:20 (목)

블록체인투데이가 알려주는 오늘의 비트코인 시황(2021.1.19)
상태바
블록체인투데이가 알려주는 오늘의 비트코인 시황(2021.1.19)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21.01.19 13:2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FTB 금현석의 비트코인 시황 분석

안녕하세요. 금현석입니다. 모두 지난 밤 편히 보내셨나요?

비트코인이 수렴을 하는 동안에는 수렴 내에서만 오르락내리락하고 있어서 어떤 분들은 지루하게 또 어떤 분들은 언제 기회가 오나 하면서 각자 같은 시간을 다르게 보내셨을 것 같습니다. 그럴 때는 제가 말씀 드렸듯이 괜찮은 알트 코인들을 소액으로 모아보시는 것도 괜찮을 것 같다고 말씀 드렸습니다.

이제 웬만한 알트 코인들은 어느 정도 올랐다고 보고 있기 때문에 잘 보셔 야겠죠? 비트가 방향을 결정하면 아마 알트 코인들의 조정도 함께 올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비트의 흐름을 보시고 알트 코인 투자를 하셔야 할 것입니다. 

오늘도 비트가 어떻게 흘러갈지 함께 살펴 보겠습니다.


◇일봉

비트 일봉 상으로 보면 위에서 수렴을 아주 착실히 진행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빠르면 오늘, 늦어도 내일이면 아마 방향성이 나올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어제 말씀 드렸듯이 수렴을 돌파하는 쪽으로 방향이 나올 것이고 그 전까지는 매수기회가 안올 수도 있습니다. 비트가 수렴 횡보 중이라 어제와 달라진 것이 없네요.


◇4시간 봉

4시간 봉도 일봉과 마찬가지로 어제와 별반 다를 게 없지만 그래도 수렴 추세 선을 잘 지켜주고 있고 수렴의 중단 부분이라고 할 수 있는 36500라인 위에서 지지하려고 하는 모습이 좋아 보입니다. RSI도 50을 돌파하려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RSI 50을 넘기면 상대적으로 상승 가능성이 높아지기 때문에 더 좋은 흐름을 기대해 볼 수 있으며 이평선들도 골든크로스를 만들기 위해 밀집해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아직 속단하긴 이르지만 차트 상 흐름은 매우 긍정적입니다. 

오늘 삼각 수렴의 마지막 파동이 만들어 질 수 있기 때문에 섣부른 매매는 자칫 큰 손실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반드시 돌파되는 것을 확인하고 매매해야 할 것입니다. 매수 기회는 어제 수렴의 하단 부 터치했을 때 지나갔으며 3번째 파동이 끝나는 지점이었기 때문에 진입기회라고 말씀 드렸었는데 지금은 상황이 많이 다릅니다. 어제와 같은 방식으로 접근하시면 안 됩니다.


◇이더리움

이더리움 4시간 봉입니다. 지금까지 이더리움이 비트보다 한 박자 늦은 흐름을 보였는데 어제는 반대로 이더가 한 박자 빠르게 움직이는 흐름을 보였습니다. 지금은 삼각 수렴의 상단 부를 터치하고 약 조정을 받고 있는 모습입니다. 이더리움이 방향성이 더 빠르게 결정될 수 있습니다.

비트와 마찬가지로 돌파 방향을 확인하시고 매매하셔야 합니다. 여기서 방향성이 나온다면 크게 나올 수 있기 때문에 각별히 신경 쓰셔야 하는 구간임을 강조 드립니다. 차트의 흐름으로 보면 비트보다 오히려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는 것이 이더리움 입니다. RSI도 이미 50위에서 지지하고 상승세를 타고 있고 수렴의 마지막 파동만 남은 상태입니다. 과연 어디로 방향이 결정될지 저 또한 기대가 됩니다.


◇비트 도미넌스

비트 도미넌스는 어제 하락을 하던 흐름을 잠시 멈춘 상태입니다. 정말 폭풍 전야 같은 고요한 움직임이네요. 아마 방향성이 결정되면 도미넌스도 크게 움직여주지 않을까합니다. 도미넌스라는 것이 절대적인 지표가 아니기 때문에 100%신뢰할 수는 없지만 비트의 흐름을 어느 정도 반영을 해주기 때문에 참고는 해야 합니다.

아마 도미넌스가 어제 오늘 계속 하락하였다면 수렴의 하방돌파를 예상할 수 있었을 것입니다. 지금은 도미넌스도 애매한 위치에서 움직임이 거의 없으니 지켜봐야겠죠.


◇알트 도미넌스

알트 도미넌스는 비트가 수렴 횡보하는 동안 정말 많이 올라왔습니다.  하지만 이것도 얼마 남지 않았다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비트가 방향성을 결정하게 되면 그것이 상방이든 하방이든 상관없이 알트는 조정을 하게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니 지금 알트에 너무 욕심 내지 마시고 짧게 접근하시는 것이 좋은 판단이라고 봅니다.


◇테더 도미넌스

테더 도미넌스는 하방압박을 강하게 받는 모습입니다. 비트와 이더가 방향을 결정하면 더 하락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더리움

시황을 쓰던 와중에 이더리움이 수렴을 상방으로 돌파하였습니다. 아마 전고점 부근인 1350까지는 무리 없이 상승할 것으로 보입니다. 돌파하는 모습을 보고 롱을 진입한 상태이며 전고점 부근에서 반 익절 할 생각입니다.

이더가 상방으로 돌파하였기 때문에 비트 또한 상방으로 돌파할 가능성이 높아 보이네요.
여러분들도 이렇게 확인 매매를 하시면 좋은 수익률을 만들어 낼 수 있을 것입니다. 오늘도 수익 나는 하루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1.01.19. 11시)

◇트레이딩 교육 문의(FTB재단) : ☎010-6275-7078, kjb1638@gmail.com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