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1 (목)

블록체인투데이가 알려주는 오늘의 비트코인 시황(2021.1.6)
상태바
블록체인투데이가 알려주는 오늘의 비트코인 시황(2021.1.6)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21.01.06 17:1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FTB 금현석의 비트코인 시황 분석

안녕하세요. 금현석입니다. 날이 점점 추워지는 데 모두 코로나, 감기 조심하세요. 어제 비트가 하락하는 듯 보였으나 분석해드린 데로 채널 상승부분을 터치하고 쌍고점 형태를 만들었습니다. 앞으로 비트가 어떻게 흘러갈지 방향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봉

1월 4일에 비트를 받아 낸 물량의 힘으로 어제 상승채널 바닥을 터치하고 채널 상단까지 강하게 끌어 올렸습니다. 채널을 지켜주는 흐름이 보였기 때문에 상승을 봤던 것인데 정확하게 적중을 하였습니다. 하지만 끌어 올린 힘이 그전보다 점점 약해지고 있습니다.

일봉은 상승을 나타내고 있지만 RSI는 점점 하락하고 있고 지표들도 모두 과열되어 있기 때문에 언제 조정이 와도 이상하지 않을 자리입니다. 때문에 지켜줘야 될 라인을 잘 지켜주는 지 확인하고 대응해야 하는 장세입니다. 어제 일봉을 채널 상단 터치로 마감했기 때문에 조정장을 예상해볼 수 있습니다.


◇4시간 봉

4시간 봉상으로는 어제 박스 하단을 터치하면서 쌍바닥을 형성한 것으로 보입니다. 비트가 쌍봉을 형성해서 하락을 할 것으로 보았지만 V자 반등이 아닌 쌍바닥을 만들고 올리는 것이라 이대로 전고점을 돌파하는 흐름을 보일 수도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모든 가능성을 열고 봐야하는 시장입니다.

4시간 봉 마감을 34470위에서 한다면 새로운 추세를 형성한다고 판단하는 것이 맞을 것 같습니다. 만일 이번 고점 갱신에 실패한다면 추세 하단까지 조정을 생각할 수 있습니다.
***시황 작성 중 비트가 신고가를 갱신하였습니다.

그럼 박스권이 확장됩니다.

36800부근이 목표가가 될 수 있습니다. 피보나치나 엘리엇 근거로는 38400까지도 나옵니다. 돌파되는 것을 보셨으면 수익권이라고 생각되어집니다.

지금 상승 각도를 전보다 더 가파르게 만들었습니다. 이는 조정이 크게 올 수 있다는 의미이기도 하니 매매에 주의가 필요한 시점입니다.


◇비트 도미넌스

비트 도미넌스가 바닥에서 반들을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도미넌스가 7이평 위치인 70라인까지 상승 가능해보이며 비트가 아직 상승 할 것이라는 합리적 추론을 할 수 있습니다.


◇총평

현재 양적완화가 이루어지고 화폐의 가치를 떨어지는 경제 상황에서 가치에 저장 수단이 될 수 있는 금, 은 등의 가격이 많이 오르고 있습니다. 물론 비트도 같은 맥락으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장기적으로 비트는 지속적으로 올라갈 것입니다. 이제는 대규모 투자기관들도 비트를 투자포트폴리오에 추가하는 것이 이상하지 않습니다. 지금 포지션을 갖고 있는 분들은 시세를 누리시면 되고 아직 비트가 없으면 조정을 기다리시고 좋은 자리에서 진입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선물, 마진하시는 분들은 제가 제시해드린 채널들을 잘 살펴보시고 대응점에서 대응하시면 됩니다.

◇트레이딩 교육 문의(FTB재단) : ☎010-6275-7078, kjb1638@gmail.com

info@blockchaintoday.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