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7:20 (목)

블록체인투데이가 알려주는 오늘의 비트코인 시황(2021.1.5)
상태바
블록체인투데이가 알려주는 오늘의 비트코인 시황(2021.1.5)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21.01.05 16:2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FTB 금현석의 비트코인 시황 분석

안녕하세요. 금현석입니다. 어제 비트가 강한 조정을 보이는 듯 하였으나 빠르게 회복하면서 상승세를 유지하는 흐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일봉

저번 시간에 제시해드렸던 매물대 상단부를 터치하고 강한 반등을 하는 모습입니다. 그리고 현재 진행 중인 상승 채널을 이탈 하는 듯 하였으나 결국 채널 안에서 봉을 마무리하고 상승을 이어가는 흐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미 채널의 하단부를 터치하였기 때문에 다음은 상단부를 목표로 간다고 이야기 할 수 있겠지만 현재 변동성이 어디로 나올지 모르는 상황이라 예측하기가 힘듭니다. 다만, 어제의 시가 이상에서 오늘 봉을 마무리 한다면 굉장히 좋은 흐름이 나올 수 있을 것입니다.

어제의 매물을 다 받아주었기 때문에 강한 반등이 나왔다고 볼 수 있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좋은 흐름을 예상할 수도 있겠습니다만 워낙 과열된 상태라 굉장히 어려운 구간입니다. 채널 만약 이 상승채널을 이탈하게 되면 다시 매물대까지 하락 수 있으니 채널을 지켜주는 지 잘 살펴봐야 합니다.


◇4시간 봉

4시간 봉은 지금 이평선이 밀집되고 있어 변동성이 있을 것이라는 걸 암시하고 있는 상황이며 RSI는 50 이상에서 지지받고 반등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추세선 상단까지 도달할 가능성이 존재하며 만일 추세채널을 상방 돌파하게 된다면 다시 한 번 신고가 달성을 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힘을 잃고 하락한다면 밑 매물대까지 하락할 것으로 보여 집니다. 지금은 대응이 중요하기 때문에 흐름을 잘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비트 다이버전스

비트의 지배력이 날로 약해지고 있습니다. 볼린저 중앙선을 뚫고 내려왔으며 오늘 올려주지 못하면 볼린저 밴드 하단까지 하락 가능합니다. 비트의 지배력이 줄어 들면 그 자금들은 다른 알트코인들로 흘러들어가 알트 불장을 만들어낼 수도 있겠지요.

알트 도미넌스를 보면 하락을 잠시 멈추고 반등하고 있습니다. 7이평선 위로 올라준다면 알트코인들의 상승을 예상 할 수 있습니다.


◇테더 도미넌스

테더 도미넌스는 매물대 하단에서 반등을 하고 있습니다. 시장이 과열되면서 어느 정도 관망하는 사람들이 있다는 것이겠죠. 비트나 다른 알트들이 주요 저항대를 뚫고 상승한다면 이 관망 중인 자산으로 슈팅이 나올 수도 있습니다.


◇총평
현재는 시장이 과열되어 있는 상태기 때문에 여러가지 지표들을 사용하여 방향성을 알기가 쉽지가 않습니다. 단기적인 대응은 가능하겠지만 역시나 장기 투자의 목적으로 진입하기에는 시기상조이며 알트코인들 또한 일시적 상승은 있을 수 있겠으나 상승을 이어가는 흐름이 나오기는 어려운 장세입니다.

주요 저항대를 깨거나 돌파하면 큰 변동성이 나올 수 있기 때문에 선물, 마진하시는 트레이더분들은 저배율로 접근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분석에서 주요 지지와 저항의 가격을 언급하지 않는 것은 채널을 이용한 매매이기 때문에 시간의 흐름에 따라 그 가격들이 다릅니다. 채널을 그려서 시간대에 맞게 대응하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그럼 잘 대응하셔서 수익보시는 하루가 되 시길 바랍니다.

◇트레이딩 교육 문의(FTB재단) : ☎010-6275-7078, kjb1638@gmail.com

info@blockchaintoday.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