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15일(현지시간) 하이브리드 블록체인 제조업체인 카데나(Kadena)의 발표에 따르면, 미국 달러화 스테이블 코인 cUSD를 지원하기 위해 핀테크 기업 셀로(Celo)와 협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셀로 블록체인 플랫폼에 카데나 네이티브 KDA 토큰이 지원된다.
회사는 "이번 협력을 통해 셀로의 cUSD 스테이블코인과 카데나의 KDA 토큰이 서로의 플랫폼에서 작동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언급했다. KDA 토큰 보유자는 셀로의 스테이블코인 담보에 참여하여 수익을 얻을 수 있다.
하이브리드 블록체인을 판매지점으로 사용하고자 하는 카데나는 지난 11월 플랫폼의 분산형 금융(DeFi) 오퍼링을 확장하기 위해 스테이블코인 제조업체 테라(Terra)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발표한 바 있다.
이 플랫폼의 자체 개발 탈중앙화 거래소인 카데나스왑(Kadenaswap)은 지난 9월에 발표되었고, 내년 1월 말에 출시될 전망이다.
카데나스왑 출시에 앞서 참가자들이 플랫폼의 버그를 찾을 수 있도록 장려하는 보상 프로그램이 먼저 추진될 계획이다. 회사는 "참가자들이 KDA를 '훔치기' 위해 네트워크를 해킹할 수 있다면, 그들은 수익금을 가져갈 수 있다"고 말했다.
hjh@blockchaintoda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