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5-13 17:49 (목)
[中언론사 '금색재경' 인터뷰] "한국, 블록체인에 적극적… 정부·기업과 협력 추진"
상태바
[中언론사 '금색재경' 인터뷰] "한국, 블록체인에 적극적… 정부·기업과 협력 추진"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20.12.14 17:5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색재경(金色财经) 안신신(安鑫鑫) CEO
[인터뷰_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중국은 전 세계적으로 발전이 가장 빠른 블록체인 시장으로 꼽힌다. 중국 바이두(Baidu), 써우거우(Sogou), 360 및 썬머(Shenma) 등 검색엔진에서 비트코인, 이더리움과 같은 암호화폐를 입력하면 정보 서비스 플랫폼인 금색재경의 데이터 정보가 나온다. 중국 최대 소셜 미디어인 위쳇(WeChat)에서 프로젝트에 대한 홍보가 있을 때에도 대부분 금색재경에서의 보도기사로 홍보가 이루어지고 있다.

이에 금색재경은 중국 투자자가 블록체인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주요 채널이 되었다. 현재 일일 평균 35만UV, 1200만PV를 보유하고 있으며 대다수 중국 블록체인 투자자들이 이용하고 있다. 

금색재경이 해외 블록체인 프로젝트가 중국 시장 진출에서 가장 선호하는 파트너로 된 이유는 무엇인가? 금색재경의 발전 과정, 전략적 레이아웃 및 글로벌 시장에서의 전략은 무엇인가?

블록체인투데이가 금색재경 CEO 안신신과 CoinTime & CapitalN & IPFS100.com의 CEO인 통양을 통해 자세한 이야기를 들어봤다.

 

금색재경(金色财经) 안신신(安鑫鑫) CEO

금색재경 4주년 기념행사 성료… 금색재경의 발전과정

금색재경은 2016년 9월에 설립되었으며 후오비(Huobi)의 공동 설립자이자 노드 캐피탈(Node Capital)의 창립 파트너인 두쥔(Du Jun)이 설립하였습니다. 2017년 7월 블록체인 미디어 정보 서비스 플랫폼으로 완전히 자리 잡았으며 2017년 11월 글로벌 전략을 시작하고 글로벌 해외 사이트를 구축했으며 해외 브랜드 코인타임을 론칭했습니다.

2018년부터 2019년까지 우리는 사용자 서비스 개선에 초점을 맞추고 뉴스, 칼럼, 속보, 캘린더, 시세 및 기타 신제품으로 유저들에게 더 많은 정보 및 서비스 제품을 제공하고 거래, 블록체인 기술, 창업 등 다양한 산업 분야를 확장하였으며 금색 하드코어(金色硬核), 금색딥 코어(金色深核), 금색관찰(金色观察) 및 금색전초(金色前哨)와 같은 많은 브랜드를 혁신했으며 금색살롱, Jinse blockstorm 등 새로운 오프라인 이벤트를 만들었습니다. 

2020년 코로나가 시작되었으며 금색재경은 새로운 생방송 사업 라인을 확장했습니다. 현재 일일 생방송이 500회에 이르렀고, 생방송 앵커 2,619명이 정착했습니다. 동시에 콘텐츠 서비스 수준에서 보다 전문적이고 신속하고 포괄적이며 많은 서비스 도구와 제품을 업계에 기여했습니다. 

이로 인해 금색재경은 전체 네트워크에서 일일 평균 350,000 UV 및 1200 만 PV에 도달하여 중국 바이두(Baidu), 써우거우(Sogou), 360 및 썬머(Shenma) 등과 같은 중국 주류 검색 엔진의 데이터 파트너가 되었으며 왕이차이징(网易财经), 신랑재경(新浪财经), 텐센트재경(腾讯财经), FX168과 같은 금융 미디어의 콘텐츠 파트너이기도 합니다. 

4년 전 설립된 이래 금색재경은 항상 중국의 블록체인 헤드 정보 서비스 플랫폼이자 투자자들이 블록체인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주요 채널이 되었습니다.

 

금색재경 영향 유지 전력과 직면한 과제

금색재경이 중국 시장에 진출하기 위해 해외 블록체인 프로젝트의 주요 플랫폼이자 선호하는 파트너가 된 세가지 주요 이유가 있습니다. 

첫 번째는 전념입니다. 금색재경은 블록체인 산업 정보 플랫폼에 전념하는 업계에서 몇 안되는 미디어 중 하나입니다. 지금까지 금색재경에는 전체 산업에 정보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 세계 150명의 직원이 있습니다. 

두 번째는 전문성입니다. 금색재경 콘텐츠 팀의 기자 중 80%는 2년 이상의 전문 미디어 전문가입니다. 운영 팀은 모두 업계에서 경험이 풍부한 실무자이며 금색재경에는 전문 시장 조사 팀도 있습니다. 

세 번째는 신념입니다. 저희는 블록체인 산업에서 시작해 앞으로의 블록체인 기술 미래를 굳게 믿습니다. 또한 모든 업계의 파트너들과 함께 노력하고 발전하며, 블록체인 산업을 더 크게 만들기 위해 모두와 협력하고자 합니다. 

이것이 바로 금색재경이 항상 시장의 선두에 설 수 있는 이유입니다. 물론 도전도 있습니다. 핵심은 업계의 변화입니다. 블록체인 산업은 급속한 발전과 변화를 겪고 있는 산업입니다. 콘텐츠 및 마케팅 팀은 적극적이고 신속하게 학습하고 이러한 도전과 변화를 해결하기 위해 업계에 깊이 들어가야 합니다.

 

금색재경이 Kingsense로 전략적인 업그레이드할 때 고려해야 할 사항Kingsense의 현재 전략 레이아웃

산업의 발전과 함께 금색재경의 비즈니스 라인이 확장되기 시작했기 때문에 미디어 자체의 비즈니스를 훨씬 능가했습니다. 따라서 금색재경은 홍보 컨설팅 서비스, 데이터 서비스 및 교육 서비스를 포함하여 더 많은 비즈니스를 수행하기 위해 일부 새로운 비즈니스 라인을 확장했습니다.

앞으로는 마이닝 서비스, 산업 서비스, 기술 서비스 등 산업의 비즈니스 측면에 더 깊이 들어가 더 많은 제품과 업무를 혁신하고 비즈니스를 더 깊게 확장할 것입니다. 따라서 2020년에는 금색재경이 Kingsense로 전략적인 업그레이드됐습니다.

 

한국 시장을 포함한 글로벌 시장에서 Kingsense의 전략

첫째, 금색재경은 전 세계를 아우르는 리포터 스테이션을 보유하고 있으며, 앞으로는 리포터 스테이션에 집중하여 지방 정부및 기업과 협력하여 지역 시장에서 사용자를 교육하고 지구를 함께 발전시키는 등 지역 미디어 사업을 확대할 것입니다.

블록체인 기술과 블록 체인 산업은 미디어 관점에서 지역 투자자와 스타트 업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구현됩니다. 둘째, 금색재경의 장점을 활용하여 글로벌 리소스를 연결하여 글로벌 정보 및 리소스 교환을 달성할 것입니다. 


우리는 한국 시장이 비교적 개방적이며 많은 대기업과 사용자가 블록체인에 대해 매우 열정적이고 적극적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이미 2017년 말부터 금색재경은 이미 한국에서 팀을 구성했습니다.

앞으로는 블록체인 연구소 설립, 블록체인 투자 펀드 공동 구축, 현지 기업가들의 블록체인 사업을 보다 빠르게 발전시킬 수 있도록 지원하는 등 한국 현지 정부 및 우수 기업들과 적극 협력할 것입니다. 또한 금색재경의 글로벌 자원을 활용하여 한국 시장을 돕고 보다 시기 적절한 정보와 첨단 기술에 기여할 것입니다. 우리는 또한 한국을 위한 한국어 미디어 제품을 출시하고 더 많은 고급 컨퍼런스 활동을 시작할 것입니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