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1 (목)

한국블록체인기업진흥협회, 창립 2주년 기념 '2020 블록체인 대상' 성료
상태바
한국블록체인기업진흥협회, 창립 2주년 기념 '2020 블록체인 대상' 성료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20.12.11 18:1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기술 분야 '유니네트워크'·응용기술 분야 '한국인증서비스'
경영전력분야 '미라클토큰'·'닉스' 등 블록체인 대상 수상
▲(사)한국블록체인기업진흥협회이 주최한 협회 창립 2주년 기념식 및 '2020 블록체인 대상' 시상식에서 1부 주요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블록체인투데이 한지혜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소관 (사)한국블록체인기업진흥협회(회장 이한영)가 주최한 협회 창립 2주년 기념식 및 '2020 블록체인 대상' 시상식이 11일 여의도 전경련 컨퍼런스센터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행사는 김형중 고려대학교 특임 교수가 심사위원장을 맡아 신기술, 응용기술, 사회금융, 경영전략, 마케팅, 사회공헌, 협회발전 등 7개 분야 17개 기업과 3명을 선정하였다.
 

▲'2020 블록체인 대상' 시상식에서 공기정화 플랫폼 유니네트워크가 신기술 분야 대상을 수상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블록체인 기반 공기정화 플랫폼 유니네트워크가 신기술 분야 2020 블록체인 대상을 수상했다. 유니네트워크는 퓨리스캔을 활용해 실내공기 감지장치와 통합된 실내 공기질 관리를 위한 솔루션으로, 정부 기관 협력을 통한 B2G 영역은 물론 B2B와 B2C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한 공기 품질 데이터를 수집하여 실내공기질 개선을 위해 앞장서고 있는 기업이다. 유니네트워크는 이날 암호화폐 거래소 빗썸 글로벌 퓨리에버(Puriever) 토큰을 성공정으로 상장했다.

또 경영전략분야에서는 미라클토큰(대표 이홍유)과 크립토레드인터내셔널(대표 김유주)이 2020 블록체인 대상을 수상했으며, 응용기술 분야에서는 한국인증서비스(대표 최세준) 등이 대상을 수상했다.

경영전략분야에서 블록체인 대상을 수상한 미라클토큰은 글로벌 음악 산업 전반에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한 ‘테크테인먼트(Technology+Entertainment)’ 플랫폼이다. 현재 미라클은 위챗(WeChat)을 운영하는 중국 IT 기업 텐센트(Tencent)와 '드림엑스(DREAM-X)’ 프로젝트를 공동으로 진행하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2020 블록체인 대상' 시상식에서 블록체인 기반 글로벌 음악 산업 플랫폼 미라클토큰이 경영전략분야 대상을 수상 후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또한 같은 경영전략분야 대상을 수상한 닉스(NiX)는 AR(증강현실) 기반 게임을 비롯, 닉스페이 기반의 e스포츠, 패션브랜드, 모빌리티 사업까지 어우르며 종합 플랫폼 '닉시즘(NiXSM)'을 선보였다. 지난 10월에는 닉스의 김유주 대표가 경제 전문신문 파이낸스투데이 회장으로 취임한 사실이 알려지면서 포블게이트에 상장되어 있는 닉스코인이 급상승하기도 했다.

응용기술 분야에서는 한국인증서비스가 대상을 수상했다. 한국인증서비스는 마하 프로젝트 중 하나인 비대면 안전 거래 중구마켓 '두리안'의 운영사이다. 두리안은 지난달 26일 구글플레이 쇼핑 부문에서 인기 급상승 1위를 차지했으며, 지난 10일에는 다운로드 10만 건을 돌파하며 폭발적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이 밖에도 한국블록체인기업진흥협회 발전분야서 안동수 수석부회장, 정원근 글로벌 DeFi 사업본부장 등이 블록체인 대상을 수상했으며 경영전략분야에서 포블게이트(대표 이철이), 마케팅분야에서 22세기미디어(대표 유신재), K-POP홀딩스(대표 박기활) 등이 2020 블록체인 대상을 수상했다.

hjh@blockchaintoday.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