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16 (금)

리플(XRP) 보유자 대상 스파크 에어드롭에 대해 알아야 할 사항
상태바
리플(XRP) 보유자 대상 스파크 에어드롭에 대해 알아야 할 사항
  • 블록체인투데이
  • 승인 2020.12.10 14:4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투데이 박요한 기자] 플레어네트워크(Flare Network)의 스파크(Spark) 토큰 에어드롭이 오는 12일 오전 9시(한국시각) 리플(XRP) 보유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스파크는 리플(XRP)의 유틸리티 포크로 생성된 플레어네트워크의 기본 토큰이며, 플레어 네트워크는 리플(Ripple) 원장에 스마트 콘트랙트 기능을 더하기 위해 개발된 플랫폼이다. 

11월 말 발표에 따르면, 플레어 네트워크상에는 XRP의 신뢰성 있는 발행과 사용, 상환을 가능하게 하는 프로토콜 'FXRP'가 구축되어 있다. 회사는 "FXRP의 신뢰도를 뒷받침할 배경은 리플(XRP) 보유자들이며, 이것을 공정하게 달성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스파크의 분배"라고 설명했다.

플레어네트워크에 따르면 스파크 토큰 발행 계획은 1000억 개이며, 분배 방법은 '받을 수 있는 스파크 = 보유 XRP ÷ (리플사(관련기업 포함)가 보유하는 XRP – 참가하지 않는 거래소가 보유하는 XRP) × 450억'이다.

스파크 토큰 에어드랍은 최초 지급시 총 수량의 15%가 지급될 예정이다. 나머지 85%의 수량은 최소 25개월에서 최대 34개월에 걸쳐 월 1회 분할 지급한다. 이후에는 분산되지 않은 나머지 스파크가 거버넌스 투표에 기반하여 연소되거나 분배된다. 

스파크와 XRP의 최종 지급 비율은 거래소의 참여율에 따라 달라진다고 한다. 플레어의 웹 사이트에 따르면 현재 코인베이스(Coinbase), 바이낸스(Binance), 크라켄(Kraken), 후오비(Huobi), 쿠코인(KuCoin),넥소(Nexo), 게이트아이오(Gate.io), 이토로(eToro), 비트페이(BitPay), 비트파이넥스(Bitfinex) 등 수십개의 거래소가 플레어 공식 에어드롭 파트너에 리스팅 되어 있다.

또한 발레크립토(Ballet Crypto), 코보(cobo) 쿨월렛s(Coolwallet S) 등 5개의 지갑이 스파크 토큰 클레임을 허용하고 디센트(D'Cent), 엘리팔(ellipal), 게이트허브(GateHub) 등 5개 이상의 지갑이 스파크 토큰을 지원할 예정이다.

토큰 부여의 상한선은 동일 인물에 대해 최대 10억 XRP 분량의 스파크 토큰으로 결정되었으며 이유로는 동일 인물이 보유하는 XRP 계정에는 10억 XRP까지의 갭이 있기 때문이라고 한다.

한편 후오비 코리아에 따르면 리플은 10일 오전 0시 47분 기준 598원에 거래되고 있다. 11월 24일 857원으로 연 고점을 달성한 뒤 약 30%정도 하락한 상태에서 횡보중이다.

info@blockchaintoday.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